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의] 페이스북 페이지, 소셜플러그인 그리고 오픈그라프+타임라인앱

공지사항

by 버섯돌이 2012. 5. 8. 12:57

본문

728x90

<업데이트> 

  • 아래 강의자료는 최신본으로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 본 강의는 블로터아카데미를 통해 진행되며 2013년 7월의 경우 9일(화), 23일(화) 등 2회 진행됩니다.
  • 기업(단체)출장 강의도 가능합니다. 맨 아래에서 신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제 블로그를 통해서 페이스북과 관련된 소식을 집중적으로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작년에 다시 한번 페이스북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서도 밝혔듯이 페이스북의 인기는 단순한 서비스에 대한 선호를 넘어선.. 기존 검색 중심의 웹패러다임이 인간관계(소셜그라프) 중심으로 바뀌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국내에서도 트위터가 먼저 도입되어 인기를 끌다가.. 최근에 페이스북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가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페이스북 관련 소식을 전하면서 많은 분들로부터 질문을 받는데.. 페이스북과 관련해서 가장 안타까운 점은 페이지 운영에만 촛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제안에서 살펴봤듯이 페이스북은 페이지를 잘 운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내가 운영하는 웹(앱)에 페이스북을 연동해서 더 큰 성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페이스북이 선보인 소셜그라프+타임라인앱을 이용하면.. 내 웹(앱)에서의 이용자 활동을 자연스럽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한 페이지 운영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제가 올해 3월부터 블로터아카데미에서 이와 관련한 페이스북 강좌를 하고 있습니다. 3월/4월에 걸쳐 총 4번 진행을 했는데.. 5월부터는 좀 더 적극적으로 강의를 하려고 합니다. 이 강좌의 목적은 페이지 운영에 국한된 페이스북 활용을 소셜플러그인과 오픈그라프+타임라인앱으로 확대하여.. 좀 더 적극적으로 페이스북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본 강좌의 대상은 페이스북 초급자가 아닙니다. 기업에서 실제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담당자나 기업내 소셜미디어 전략을 담당하고 계신 분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초급자가 들으셔도 되지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강좌에서 어떤 내용을 이야기하게 될까요? 마인드맵을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봤습니다. (마인드맵의 각 목차에는 관련 내용에 대한 링크와 설명도 포함되어 있으니.. 아래를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확대 버튼을 한 번 눌러주시면 잘 보이구요. 혹시 안보이시는 분은 http://www.mindmeister.com/158150040/facebook 를 보세요.)


강연자료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기업/단체에서 강의 신청하실 분은 아래 양식을 기입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