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에서 쓸만한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

Mobile App & Web

by 버섯돌이 2010. 8. 31. 13:45

본문

728x90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에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오늘은 아이폰에서 이용 가능한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카이프

세계 최대의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스카이프는 전세계적으로 5억6천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는데.. 현재 아이폰용 2.1.1 버전까지 출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와이파이망뿐만 아니라 3G 데이터망에서도 이용 가능하여, 이동전화가 되는 곳이면 전국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이폰의 iOS 4.0에서 제공하는 멀티태스킹 능력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웹서핑이나 트위터 등 소셜웹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친구한테 걸려오는 전화까지 받을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스카이프 친구끼리는 무제한 공짜로 통화가 가능하고, 스카이프 친구 여러명과 동시에 채팅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통신비를 아끼시려는 분에게는 안성맞춤 서비스입니다. 국내 친구들과 통화/채팅하는 것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친구들과 공짜로 통화/채팅하는데 아주 좋은 서비스입니다.

PC에서도 이용할 수가 있는데.. PC를 이용하면 4명까지 화상 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화상 통화 기능의 경우 개인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이용할 때도 위력을 발휘하는 기능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카이프 친구에게 공짜로 전화 거는 것 외에 일반 전화망에는 스카이프의 저렴한 요금으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시 해외 여행 갈 때 아이폰에서 스카이프 정액요금을 구매해서 이용하는 것도 로밍 요금에 비해 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고 하죠.

 

님버즈(Nimbuzz)

아이폰에서 이용할만한 인터넷전화 어플 중에 님버즈(Nimbuzz)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님버즈의 가장 큰 장점은 님버즈 자체 서비스뿐만 아니라 스카이프, 윈도우 모바일, 야후, 페이스북, 구글토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하여... 님버즈 어플에서 여러 메신저의 친구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스카이프와 윈도우 모바일, 구글토크 친구들에게는 채팅뿐만 아니라 공짜통화도 할 수 있어 좋아요.

스카이프를 연동한 경우에는 스카이프의 크레딧을 이용해서 일반 전화망에도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카이프 계정이 정액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정액제 혜택을 그대로 이용 가능한거죠.

님버즈 자체 서비스도 친구 간에는 공짜 통화와 채팅이 가능하고.. 님버즈 크레딧을 구매하면 일반전화망으로도 전화를 걸 수 있는데, 주로 스카이프와 연동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카이프와 마찬가지로 와이파이망뿐만 아니라 3G 데이터망을 통해서 이용 가능하며, 아이폰의 멀티태스킹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전화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현재 스카이프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제공하지 않는데, 님버즈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제공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하려는 분들이 님버즈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프링(Fring)

다음으로 소개할 어플은 프링(Fring)입니다.

프링은 위에서 소개해드린 님버즈와 비슷하게 윈도우 라이브, 구글토크, 야후메신저 등을 연동해서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얼마 전만 하더라도 스카이프 연동 기능을 제공했는데.. 모바일 영상통화를 둘러싼 갈등(?) 때문에, 스카이프 연동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프링 회원 간에는 공짜 전화/채팅이 가능하고.. 구글토크/윈도우 라이브/야후 메신저 친구들과도 공짜통화와 채팅이 가능합니다. 단, 자체적으로 일반전화망에 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카이프와 님버즈와 달리, 프링에서는 일반전화망에 전화를 걸 수가 없습니다.

이전에는 스카이프 계정을 연동해서 일반전화망에도 전화를 걸 수 있었는데.. 이제는 SIP계정을 연동해야만 전화를 걸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이용하기에는 좀 어려워졌습니다.

이런 약점에도 불구하고.. 프링 회원 사이에는 음성통화뿐만 아니라 영상통화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의 장점이라면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연동해서 프링 어플 내에서 친구들의 소식을 바로 바로 확인할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위의 오른쪽 그림 참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니.. 인터넷전화와 트위터/페이스북을 동시에 이용하자하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기능은 좀 떨어지네요.

프링은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이용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친구에게 공짜전화 가능한 Vonage

마지막으로 지난 글에서 소개해 드린 페이스북 친구에게 공짜통화가 가능한 보니지(Vonage) 서비스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으신 후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 중에 이 어플을 이용한다면.. 무제한 공짜 통화가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뿐만 아니라 3G 데이터망에서도 통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가 되는 곳이면 언제든지 이용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친구 중에 아직 이 어플을 설치하지 않은 분과는 페이스북 채팅만 가능한데.. 채팅을 통해 친구에게 이 어플을 다운로드받으라고 하시면 됩니다. 국내에도 페이스북 이용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공짜 통화의 기회가 점점 늘어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 어플 또한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스마트폰이 많아지고, 모바일 인터넷망을 이용한 서비스가 늘어날수록.. 기존의 음성 서비스 또한 인터넷전화로 급격히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통해 트렌드를 미리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통화요금을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