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Comm2008 발표 자료, 놓치지 마세요..

해외 VoIP News

by 버섯돌이 2008. 4. 12. 19:57

본문

728x90

지난 3월12일부터 14일간 있었던 eComm 2008에서 발표되었던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모아 놓은 사이트가 등장했다. eComm은 통신과 인터넷의 경계를 허물어 뜨리는 새로운 통신 패러다임에 대한 모색을 했던 컨퍼런스로, 이 컨퍼런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약 160만원을 내야 하는 아주 비싼 것이었는데.. 여기서 발표된 자료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도 행운일지 모르겠다.

이번에 자료가 공개된 곳은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공유하는 사이트인 슬라이드쉐어닷넷으로 아래 주소에 가면 eComm 2008에서 발표된 모든 자료를 볼 수 있다.

슬라이드 제목이 발표 주제가 아닌 발표자로 되어 있어서, 영어권이 아닌 사람 입장에서는 약간 찾기 힘든 면이 없지 않은데.. eComm에 나와 있는 일정에 가서 관심 주제를 확인한 다음, 발표자로 검색해 보면 의외로 쉽게 찾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모든 프리젠테이션 자료는 다운로드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더욱 유용할 듯...

발표 내용 중에 몇 가지 관심이 가는 부분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본다. 먼저 스카이프에서 발표한 내용은 아래와 같고...

요즘 제가 개인적으로 굉장히 애착이 가는 리빗(Ribbit)에서 발표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아래는 구글에서 모바일망의 개방과 관련해서 발표한 자료이다.

아래는 스카이프저널에서 발표한 내용인데... 본 블로그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프레전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인터넷전화(VoIP)의 세계적인 업체들이 모여서 가장 최근에 발표한 자료들을 모아 놓았기 때문에, 컨퍼런스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아주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믿는다. 관심있는 주제 읽어보시고.. 개인적으로 연락(mushman@mushman.co.kr) 주시거나 VoIP 기획자 포럼에서 같이 논의해 보면 더욱 좋을 듯 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