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인수한 그랜드센트럴이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노숙자에게 무료 음성메일을 제공하는 "Project CARE" 캠페인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선언한데 이어, 이번에는 브릿지콜 기반의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자(Jajah)에서 비영리단체나 사회적기업(Social Enterprises)에게 무료 국제전화 등을 제공하는 "국제단체 지원 프로그램(Global Community Sponsorship Program)"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자자(jajah)에서는 메일로 신청을 받아 대상 단체를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단체에는 공짜로 국제전화를 걸 수 있는 권리와 자자(Jajah)에서 제공하는 음성광고 시스템(InCall Advertising System)에 각 단체의 성명서를 게재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자자 회원이 전화를 걸 때 통화가 연결되는 시간 동안 음성 광고가 노출되는데, 여기에 각 단체의 성명서를 게재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본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단체이름, 단체에서 하는 일, 단체가 활동하는 국가 등의 내용을 적어서 nikki@jajah.com로 메일을 보내면 된다. 국내에서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 중에 과도한 국제전화 비용 때문에 고민하는 곳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란다. 단, 자자에서 요구하는 자격요건이 모호하기도 하고, 엄격한 듯 보이는데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http://nonprofit.jajahdirect.com/apply.html
자자(Jajah)는 브릿지콜 기반의 인터넷전화 서비스로서, 인터넷에 접속해서 자신의 번호와 상대방 번호를 입력하면 양쪽으로 전화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이다. 헤드셋 등의 기타 장비는 필요가 없으며, 일반 전화기나 휴대폰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자자에서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가 많은 단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스카이프를 넘어서기 위해서 헤드셋 부수기 캠페인을 벌이는 등 이전에도 독특한 이벤트를 진행했던 정말 마케팅을 잘 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국내 인터넷전화 업체에서도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고민해 볼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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