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eBay 한판 붙자.... 하지만 꼬리내린 Google

Web2.0/Google

by 버섯돌이 2007. 6. 14. 15:14

본문

728x90

GoogleeBay 사이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논란은 Google의 결제 서비스인 Checkout을 eBay의 공식적인 결재수단으로 인정해 달라는 요구를 eBay측에서 거부하면서 촉발되었다. eBay는 이미 PayPal이라는 결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Google의 Checkout 서비스를 추가해 주는 것에 분명 부담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여기에 맞서 Google은 이베이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는 보스턴의 Old South Meeting House에서 "Google Checkout Freedom Party"를 계획했는데, eBay가 Google의 Adwords 광고를 중단하는 초강수를 내놓았다. Google로서는 어쩔 수 없이 아래 그림과 같이 행사 자체를 취소하는 헤프닝이 벌어졌는데...



현재 Google과 eBay는 불안한 동거 관계에 있다. 작년에 맺었던 협약 내용을 보면 구글과 이베이는 미국 외 지역에서의 텍스트 광고와 광고 분야에서의 Click-to-Call과 관련해서 협약을 맺었는데, 이베이가 Skype를 가지고 있는 마당에 Click-to-Call의 협약을 별 의미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구글을 견제하기 위해서 야후와 검색 및 지불결재(PayPal)과 관련한 협약을 맺고 있는 이베이의 입장에서 보면, 구글이 이번처럼 결재 수단과 관련해서 시비를 걸면 참지 못할 것은 분명해 보인다.

Google, eBay, Yahoo. Web2.0을 대표한다는 세 회사의 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점점 흥미로워지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