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문자 600만명 돌파.. 소셜웹 전문블로그로 새출발 합니다

Blog_Blogger

by 버섯돌이 2011. 1. 28. 15:51

본문

728x90

제 블로그 방문자가 드디어 6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작년 7월에 500만명을 돌파했으니 6개월만에 100만명이 더 다녀가셨네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일단 600만명 돌파 인증샷입니다.

아울러 제 블로그를 텍스트큐브닷컴에서 티스토리로 다시 옮겼습니다. 구글의 텍스트큐브닷컴이 블로거닷컴과 통합되면서 어디로 옮길까 고민하다 설치형 블로그 대신 티스토리를 선택했습니다. 설치형 블로그의 경우 아직 모바일웹 지원이 원활하지 않아서 티스토리로 옮겼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서 제 블로그를 보다 편하게 보실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소셜웹(Social Web) 전문 블로그로 변신

블로그를 옮기는 김에 기존 VoIP on Web2.0이라는 블로그명을 대신해서 '소셜웹 전문 블로그'로 자리매김하려고 합니다. 그 동안 제 블로그를 자주 읽어주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요즘엔 인터넷전화보다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웹 서비스에 대한 소식을 더 많이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강연기고 등을 통해 '커뮤케이션의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자주 했습니다. 즉, 기존 음성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바이버, 스카이프 등 음성과 텍스트가 결합된 형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스카이프가 페이스북을 연동하고 있고, 바이버의 경우 음성에 이어 카카오톡과 같은 텍스트 메시징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는 소문이 드는 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전화도 향후 소셜웹 서비스와의 연동을 강화하고.. 소셜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변모해갈 가능성이 점점 농후해지고 있다는 것이죠. 향후에는 제 블로그를 통해 소셜웹 서비스에 대한 동향뿐만 아니라 새롭게 변모해갈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소식을 계속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이번 기회에 3년 넘게 써왔던 블로그 스킨도 새단장을 했습니다. 익숙했던 아래 스킨은 이제 안녕!!!

 

현재 새로운 제목과 걸맞게 블로그 스킨을 새단장 중입니다. 아직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본문 글자도 키우는 등 보기 편하고, 트위터/페이스북 등과 더 잘 연동할 수 있도록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RSS리더로 구독하시는 분들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버섯돌이 블로그 2.0 시대를 열었다고 해야 하나요?

 

트위터 팔로워 만명 돌파

제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도 나름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데, 제 트위터를 따라주시는 분도 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팔로워 수가 트위터 영향력을 나타내지는 않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트위터에서 국내 트위터 이용자를 추천해 주는 15명에 포함된 것도 큰 영광입니다.

앞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소통을 더 잘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인 'Real-time Social Web'을 좋아해 주신 분도 1,700명이 넘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린 내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스북(페이지)에 대한 가이드와 소셜웹 관련 소식을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편하게 볼 수 있는 '올댓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도 30,000 다운로드를 향해 순항 중입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내용 중 페이스북과 관련된 내용만 모아놓았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다운로드받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어에서 '올댓 페이스북'으로 검색하시면 되고, 조만간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올라갈 예정인데.. 정확한 시기는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인터넷전화를 포함한 소셜웹 서비스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방문해 주세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