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 세미나에 참석하세요

간담회&발표회

by 버섯돌이 2010. 11. 9. 11:47

본문

728x90

요즘 모바일인터넷전화(mVoIP)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제 블로그를 통해 인터넷전화를 다뤄왔는데.. 최근 스마트폰이 급속히 보급되면서 모바일인터넷전화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고 봐야겠죠.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스카이프도 아이폰, 심비안에 이어 최근에 안드로이드용 버전을 출시했고, 님버즈(Nimbuzz)와 프링(Fring)도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에게 공짜로 통화할 수 있는  보니지(Vonage)앱도 나왔고.. 최근에는 모바일에서도 영상통화를 인터넷망을 통해 할 수 있는 애플의 페이스타임, 탱고(Tango)와 같은 서비스도 출현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수다폰이 모바일인터넷전화의 첫 테이프를 끊은 상태고 말이죠.

스마트폰에서 쓸만한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
모바일 인터넷전화 경쟁.. 점점 뜨거워진다

 

모바일 인터넷전화의 등장은 이통사에게 엄청난 위협입니다. 기존 안정적인 매출을 보장해 주던 음성통화 매출이 인터넷전화의 등장으로 인해 심각한 위협으로 등장하고 있으니 말이죠. 국내 통신사 중 SK텔레콤은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와 함께 제한적으로 모바일 인터넷전화를 허용한 상태이지만.. 나머지 통신사는 아직도 어정쩡한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통신사와 모바일 인터넷전화는 양립할 수 없는 철천지 원수일까요? 미국과 영국, 일본에서는 스카이프와 이통사의 새로운 제휴 관계가 형성되고 있는데.. 이것은 어떤 시각으로 봐야하는걸까요?

일본 이통사와 제휴한 스카이프, 국내는?
버라이즌, 스카이프와 제휴해서 인터넷전화 제공.. 아이폰 견제용?
이통사와 인터넷전화는 공존할 수 없을까?

 

이번에 디지에코에서 요즘 떠오르는 이슈를 대담 형식으로 조명해 보는 스몰토크(Small Talk)를 시작하는데, 첫번째 주제로 모바일인터넷전화를 선정했고 제가 발표자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대담자는 옥션이베이에서 국내 스카이프 마케팅을 담당하고 계신 김대성 팀장님입니다.

모바일 인터넷전화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은 세미나에 참석하셔서 궁금증을 해소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미나는 18일(목)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근에 인터넷전화보다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웹(Social Web)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었는데.. 간만에 인터넷전화에 대해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미나 신청하러 가기]

세미나 현장에서 뵙겠습니다.

페이스북 프로필 가이드에 대한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고, 기업용 페이스북 서비스인 페이지에 대한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올댓 페이스북'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SK텔레콤의 T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SK텔레콤 안드로이드폰 소유하신 분은  에서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제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고 휴대폰에서 관련 내용을 바로 즐길 수가 있습니다.^^ 많이 알려주시고 다운로드 받으세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