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카이프 독주 막을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해외 VoIP News/Mobile VoIP

by 버섯돌이 2010. 10. 17. 20:28

본문

728x90

제 블로그를 통해 인터넷전화, 특히 요즘 들어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많이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스카이프(Skype)가 아이폰, 심비안, 그리고 최근 선보인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이며..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 시장에서도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죠.

현재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 중 스카이프를 견제할만한 서비스로 님버즈(Nimbuzz)프링(Fring)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는데.. 이번에 님버즈(Nimbuzz)에 대한 통계가 나와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은데.. 아직은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스카이프를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이군요.

  • 님버즈 회원수 : 3,000만명
  • 지원 어플리케이션 : 아이폰, 안드로이드, 심비안, 블랙베리 등 모바일
    J2ME, PC, Mac, Web 그리고 WAP까지 지원
  • 현재까지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 : 1억5천만회
  • 2008년 7월 서비스 출시 이후 누적 통화량 : 36억5천만분
  • 매주 1천만건의 통화 발생

님버즈는 네덜란드에 기반을 둔 회사로.. 그 동안 유럽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최근 미국과 중동, 인도, 브라질에서의 성장세가 눈부시다고 하는군요.

최근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기 전까지 안드로이드 단말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는데.. 스카이프가 정식 어플을 출시했기 때문에.. 이런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국내에도 님버즈 관련 회사가 생긴 상태입니다. 공식 지사는 아닌 것 같은데.. 제휴 형태로 님버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트위터 계정(http://twitter.com/nimbuzzkorea )와 국문블로그(http://southkorea.blog.nimbuzz.com )도 운영 중인데.. 향후 국내에서 어떤 영향력을 발휘할지 기대됩니다. 스카이프와 님버즈가 아름다운 경쟁을 통해 국내 모바일 인터넷전화 시장을 활짝 열어주길 기원합니다.

물론 국내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도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구요. ㅎㅎ

[관련글]
모바일 인터넷전화 경쟁.. 점점 뜨거워진다
스마트폰에서 쓸만한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
영상통화를 둘러싼 스카이프-프링간 전쟁, 어떻게 될까?
애플 iOS4를 적용한 인터넷전화 님버즈 살펴보니..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