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님버즈, 일반전화 통화 추가하고 스카이프에 도전장

해외 VoIP News/Mobile VoIP

by 버섯돌이 2009. 11. 13. 13:43

본문

728x90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님버즈(Nimbuzz)가 스카이프에 도전장을 냈습니다. 님버즈는 네덜란드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다양한 IM을 연동하여 친구들과 채팅을 할 수 있고.. 스카이프뿐 아니라 SIP표준을 준수하는 다양한 인터넷전화 서비스와도 연동이 되는 등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와도 연동을 함으로써 스카이프에 필적한만한 거두었다고 평가를 받고 있죠.

한 가지 약점이라면 님버즈 자체적으로 일반전화망에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 동안 님버즈는 스카이프 또는 기즈모5 등 SIP 서비스의 계정을 등록해서 해당 서비스의 크레딧을 이용해서 일반전화망으로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왔습니다. 즉, 님버즈 회원 간에는 님버즈 망을 통해 전화를 걸 수 있었지만.. 일반전화망으로 전화를 거는 경우 스카이프 등을 연동해서 호를 처리해온 것입니다. (이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프링(Fring)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바로 감이 오시죠. 아이폰용 님버즈 프로그램인데.. 외부에 전화를 걸기 위해서는 아래 맨 오른쪽 그림처럼 스카이프 크레딧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드디어 님버즈에서도 일반전화망으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님버즈아웃(NimbuzzOut)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와 심비안을 채택한 휴대폰에서 님버즈아웃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다양한 IM연동, SIP기반 서비스 및 스카이프 연동에 이어 자체적으로 일반전화망에 전화거는 기능까지 갖춤으로써.. 오히려 스카이프보다 더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게 되었네요.

스카이프의 경우 자사 이용자들끼리만 IM과 전화를 할 수 있을 뿐입니다. 물론 최근 Skype to SIP 기능을 선보였지만 이는 기업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일반 이용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구글도 기즈모5를 인수하며 본격적인 경쟁에 뛰어든 점을 감안하면 스카이프가 안심할 수만은 없는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현재 나와 있는 서비스 중 기능만 놓고 보면 님버즈가 제일 나은 듯 하네요.

국내에도 조만간 아이폰이 출시된다고 하는데, 여러분들도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스카이프나 님버즈 등의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마 FMC를 제공하는 KT가 이런 서비스를 막지는 않겠죠..아이팟터치에서 님버즈를 직접 이용해 본 글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아이팟터치에서 전화하기 : 님버즈(Nimbuzz)
아이팟터치에서 님버즈 사용해 봤더니..
10대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무엇?
님버즈, 모바일을 넘어 SNS로 서비스 확장 중..
모바일 인터넷전화, 이제 대세되나?
자고 나면 생기는 모바일 VoIP, 국내서도 관심을..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