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햅틱아몰레드로 즐기는 풀브라우징과 지도 서비스

Review

by 버섯돌이 2009. 9. 13. 05:59

본문

728x90

제가 햅틱아몰레드 블로그 체험단에 참여한 지가 벌써 두 달 정도 되었고, 오늘 마지막 글을 쓰게 되었네요. 그 동안 햅틱 아몰레드의 여러 가지 기능들, 특히 AMOLED를 채택하고 '보는 휴대폰' 시대를 선언한 아몰레드의 특성에 맞춰 DMB, 사진찍기 및 앨범, 동영상 보기 등을 살펴봤습니다. 오늘도 이런 보는 휴대폰의 연장선상에 있는 기능에 대해서 살펴볼 예정인데.. 바로 휴대폰을 통한 인터넷 접속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요즘에는 PC의 웹 브라우저를 통한 인터넷 접속뿐만 아니라 휴대용 기기를 통한 웹 접속이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휴대폰의 화면이 커지고 포털을 비롯한 웹서비스 업체가 휴대폰용 풀브라우징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이동 중에 인터넷을 검색하는 것이 훨씬 더 편해졌네요.

이번에 햅틱아몰레드 체험단에 참여하면서 한 달에 6,000원만 내면 1G의 데이터 용량을 이용할 수 있는 LG텔레콤의 오즈 요금제에 가입하고, 출퇴근 시간이나 이동 중에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를 맘껏 이용해 봤습니다.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는 아이팟터치나 다른 PMP 등을 통해서 인터넷접속이 가능할텐데.. 와이파이가 제공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이 불가능한데, 아몰레드의 경우에는 이동통신사의 3G망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네요. 제가 실제로 이용해 보니..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풀브라우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메뉴로 들어가셔서 웹서핑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아래 오른쪽 그림처럼 LG텔레콤이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알고 있는 웹페이지 URL을 입력하면.. 해당 웹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휴대폰용 풀브라우징 서비스에 전력투구하고 있는 다음(Daum)의 메인 화면입니다. 햅틱아몰레드의 800*480 해상도에 최적화된 다음 페이지를 만날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햅틱 아몰레드는 삼성전자에서 자체 개발한 웹브라우저를 제공하는데.. 하단에 웹브라우저 자체 메뉴가 있습니다. 다른 창으로 이동하거나..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 초기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 등 웹서핑하는데 꼭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없지만.. 이동 중에 잠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구비되어 있네요. 뉴스, 블로거뉴스(뷰), 아고라, 메일, 캘린더, 카페, 블로그 등 뿐만 아니라 지도, 날씨, 사전, 증권, 환율 등의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나 이동 중에 최신 뉴스를 확인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네요. 햅틱 아몰레드 하나만 있으면.. 출퇴근 시간이 심심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다음 뷰(이전에는 블로거뉴스)에 자신의 글을 발행하고.. 다른 사람들이 올린 글을 읽고 추천도 하실텐데.. 아몰레드의 풀브라우징을 통해 PC에서 보는 것과 거의 똑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아래 왼쪽) 주식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아몰레드를 통해 이동 중이라도 증권 관련 소식을 바로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 오른쪽)

요즘 국내에서도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에 대한 인기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데, 트위터(Twitter)미투데이 서비스를 휴대폰의 풀브라우징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의 경우 모바일용 웹페이지(http://m.twitter.com )를 별도로 제공하지만.. 트위터 홈페이지(http://twitter.com )에 그냥 접속해도 볼만 하네요. 햅틱아몰레드가 보는 휴대폰 시대를 선언하며 3.5인치 화면에 AMOLED를 채택한 탓인지.. 트위터 일반 웹페이지가 800*480 해상도에서도 작아보이지 않군요. 이동 중에 친구들이 보낸 리플라이 메시지나 DM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따르고 있는 분들이 올린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글을 쓰는 것도 가능하고 말이죠.

네이버에 인수된 미투데이의 경우.. 최근 유명인을 앞세운 대대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용자 수가 급격히 늘고 있다고 하는데, 네이버에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미투데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몰레드 웹브라우저에 http://m.me2day.net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300건 무료 문자를 제공하고 있지만.. 친구분이 많은 경우에는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풀브라우징을 제공하지 않는 일반 휴대폰에서는 경험을 할 수가 없는데... 햅틱 아몰레드의 경우에는 PC에서 웹서핑을 하는 것과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햅틱아몰레드를 이용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놀라웠던 경험은 모바일 지도 서비스를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이용하는 LG텔레콤용 햅틱 아몰레드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구글지도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LG텔레콤의 기지국 위치를 이용해서 지도 상에 내 위치를 표시해 주기 때문에 상당히 놀랍네요. 햅틱 아몰레드를 가지고 어디에 가든 구글지도를 실행하면 내 위치를 알 수 있고.. 내 주변의 음식점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시면 파란색 점으로 표시된 것이 바로 저의 현재 위치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자신의 위치, 지도 검색, 길찾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오른쪽 사진처럼 위성사진으로 보기 기능도 제공합니다. (구글코리아의 위성 사진은 다음이나 네이버의 항공 사진에 비해 해상도가 좀 떨어져서 무척 불만스럽네요.)

길찾기의 경우 자신의 현재 위치가 표시되기 때문에 목적지만 설정해 주면 되는데아래 오른쪽), 현재 대중 교통을 통한 길찾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출발지를 일일이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위치를 출발지로 자동 셋팅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국내에 출시된 휴대폰 중에 구글 지도 서비스가 미리 탑재되어 있는 것은 햅틱 아몰레드가 유일합니다. 물론 향후 출시되는 다른 휴대폰에 구글지도 서비스가 탑재되는 경우가 생기겠지만.. 현재로서는 햅틱 아몰레드만의 특화된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지도 서비스를 살펴보다가.. 최근에 다음에서 모바일 웹에 지도 서비스를 추가한 것도 발견했습니다. 다음에서는 아이팟터치 전용 모바일 지도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바 있는데.. 모바일웹용 지도 서비스를 통해 햅틱 아몰레드에서도 다음의 고해상도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셈입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보시는 것처럼 방향을 이동하거나 지도를 확대/축소할 때 정해진 아이콘 메뉴를 클릭해야 하는 것을 빼면.. 기존 아이팟터치용으로 출시된 지도 서비스와 동일합니다.

모바일웹용 지도 서비스에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실시간 교통 정보 서비스입니다. 서울을 비롯한 주요 도시의 간선도로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전국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차로 출퇴근 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의 출퇴근 코스에 대해 미리 확인하시고 출발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고.. 안 막히는 코스로 방향을 잡으시면 시간도 절약할 수 있을 듯 하군요.

아래는 다음 모바일웹용 지도 서비스를 스카이뷰 모드+실시간 교통정보 모드를 결합해서 본 화면입니다. 차에서 짬짬이 확인한다면 여느 네이게이션이 부럽지 않을 듯 하군요. 햅틱 아몰레드의 경우 3.5인치 대화면에 AMOLED를 채택한 탓인지.. 화면이 더욱 선명하게 보여 좋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지도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나 가능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제는 햅틱아몰레드폰을 통해 즐길 수가 있습니다. 와이파이가 안되는 곳이라도 휴대폰이 터지는 곳이라면..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편리할 듯 합니다. 요즘 와이브로 신호를 와이파이 신호로 바꿔주는 에그(Egg)가 인기인데.. 지방에 가면 와이브로를 이용할 수 없어서 불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죠. 햅틱아몰레드는 3G망을 통해 접속하기 때문에.. 지방에 가더라도 풀브라우징이나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아주 좋을 듯 합니다.

 

3.5인치 AMOLED를 채택하고 보는 휴대폰 시대를 선언한 햅틱 아몰레드. 저는 출퇴근 시간에 주로 풀브라우징 서비스를 통해 뉴스를 확인하거나 해외 블로거 동향을 파악하기도 하고.. 트위터에 올라온 글을 확인하고.. 답장을 보내드리기도 합니다. 무심코 지나가는 길에 뭔가를 발견했다면 아몰레드를 통해 사진을 찍어 트위터에 올리기도 하고.. 가끔은 무료한 시간을 달래기 위해 DMB영화를 보기도 합니다. 햅틱 아몰레드가 내세운 보는 휴대폰의 즐거움을 많이 느끼고 있는 중인데.. 3.5인치 AMOLED의 위력이 대단하네요.

조금 지나면 추석이 다가올텐데.. 아무래도 고향가는 길에 햅틱아몰레드가 위력을 발휘할 것 같군요. 에그도 이용할 수 없고.. 오직 3G망과 아몰레드를 통한 추석나기가 가능할지.. 무척 기대됩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