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T 내주위엔 서비스 살펴보기

Mobile

by 버섯돌이 2009. 8. 10. 09:32

본문

728x90

제가 요즘 햅틱 아몰레드 블로그 체험단에 참여하고 있는데, 덕분에 그 동안 오랜 세월에 함께 했던 2G 휴대폰을 버리고(?) 드디어 3G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LG텔레콤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3G 휴대폰으로 바꾸자마자(물론 기존 017번호를 버리고 010번호로 갈아탔습니다) 오즈에 가입하고, 출퇴근 시간이나 이동 중에 틈틈히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내주위엔의 경우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하는 서비스이니.. 이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오즈 요금제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6000원을 내면 한달 간 1G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에 가입한 상태입니다.)

LG텔레콤과 다음이 공동으로 제공하는 '내주위엔' 서비스를 아시나요? LGT에서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 다음에서 지역/생활 정보를 제공하는데.. 꽤 괜찮은 서비스라고 다음 모바일 블로그에서 몇 차례 강조를 했었죠. 최근 다음 모바일 블로그에서 내주위엔 서비스를 개편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직접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내주위엔 서비스는 요즘 유행하고 있는 풀브라우징 방식이 아닌 기존 무선인터넷에서 주로 제공하는 왑(WAP) 방식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왑(WAP) 방식은 정보를 찾기도 불편하고.. 휴대폰의 키보드를 이용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내주위엔 서비스는 터치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일단 내주위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LG텔레콤의 오즈 라이트 메뉴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무료 추천의 제일 앞에 내주위엔 서비스가 자리를 잡고 있네요.

아래는 내주위엔 서비스의 메인화면입니다. 가장 먼저 눈의 띄는 것은 내위치인데..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를 표시해 줍니다. 제가 알기로는 GPS를 이용한 위치가 아니라 LG텔레콤의 기지국 위치를 기준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아주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지도보기, 길찾기, 대중교통, 교통상황 등을 볼 수 있고.. 현재 위치 주변의 음식점, 놀이, 영화/극장 등의 유용한 생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햅틱 아몰레드에서는 아래에 있는 메뉴를 키패드가 아닌 터치를 통해 이용할 수가 있더군요.

아래는 지도보기 화면입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지도인데.. 다음지도에서 제공하는 로드뷰나 스카이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아이팟터치의 구글-다음-네이버 지도처럼 손가락을 터치해서 지도의 다른 곳으로 옮겨갈 수는 없고.. 아래에 있는 기능 버튼(확대/축소, 위치 이동)을 통해서만 할 수가 있네요. 역시 이런 부분은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파란색 화살표가 있는 곳이 제 위치인데..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LG텔레콤 기지국이 있는 곳인가 봅니다.

다음으로 길찾기를 시도했습니다. 아래 안내에서 보이는 것처럼 현재 위치가 출발지로 자동설정되니 상당히 편리하겠군요. 집이나 익숙한 곳이 아닌 낯선 곳에 가면 일일이 출발지를 지정하지 않아도 되니 상당히 편리할 것 같네요.

길찾기는 대중교통(버스/지하철)과 자동차 경로를 동시에 제공해 줍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아이팟터치용 다음 지도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그것과 비교해봐도 별 손색이 없는 수준입니다. (위에서부터 대중교통과 자동차 길찾기입니다)

길찾기 결과를 MMS를 이용해서 자신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오즈 정액제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들한테는 유용한 기능일지 모르겠지만.. 정액제에 가입했다면 그냥 보는 것이 더 나을 것 같기도 하네요. (참고로 저는 MMS로 전송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또 한가지 유용한 기능이라면 바로 전국 고속도로 및 국도의 교통상황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시간 교통정보라는 제목이 아닌 걸로 봐서.. 실시간 정보는 아닌 것 같은데, 몇 분 정도 지연된 정보인지 궁금합니다. 20분 이내라면 나름 괜찮을 듯 한데..

아래는 강변북로의 교통 흐름입니다. 이번에 휴가갈 때나 추석 명절 때 고향 가시는 분들은 이 기능 이용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물론 출퇴근 시에도 아주 유용할 듯 하고..

아래는 주변 맛집 정보. 길찾기를 누르면 현재 자신의 위치를 출발지로.. 맛집을 도착지로 해서 대중교통 및 자가용 길찾기가 가능하고.. 전화연결을 누르면 휴대폰을 통해 바로 전화가 가능합니다.

이 집은 제가 지난 번에 가족들과 함께 가서 먹어본 집인데.. 내주위엔에 소개된 메뉴가 나름 정확한 듯..

자신이 있는 주변 맛집뿐만 아니라 테마 맛집 정보도 알려 주니.. 약속이 있으신 분은 미리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상 햅틱아몰레드에서 LG텔레콤과 다음이 공동으로 제공하는 '내주위엔' 서비스를 살펴봤습니다. 왑 기반 지도 서비스라면 무척 불편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다음 모바일 블로그에서 그렇게 자랑했듯이..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서비스네요. 제가 주로 이용하고픈 아이팟터치에 올라와 있는 지도 서비스의 경우 에그(Egg)를 이용한다 하더라도 수도권에만 가능한데, 내주위엔의 경우에는 전국 어느 곳에 가더라도 이용할 수 있으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제가 아직 휴가를 가지 않았는데.. 휴가 때 가서 이용해 보고.. 또 명절 때 부산에 가서 이용해 보고 다시 한번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PS> LGT용 햅틱아몰레드에는 구글지도 프로그램이 디폴트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내주위엔하고 비교해 보는 것도 상당히 흥미로울 듯 한데.. 시간이 되면 구글지도에 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