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문자 100만 돌파 각오 및 이벤트

공지사항

by 버섯돌이 2008. 2. 12. 16:02

본문

728x90

제 블로그 방문자가 100만을 이미(?) 돌파했습니다. 100만을 돌파한 시점은 지난 1월9일 쯤 되는데.. 이런 저런 핑계를 대다가 오늘에서야 자축(!)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네요..ㅠㅠ 오늘 구글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일명 구글폰 프로토타입이 공식 출시되었다는 글이 나름 대박을 안겨줘서 벌써 카운터가 130만명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엄청 늦었지만 많이 축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 한해는 저에게 정말 뜻 깊은 해였습니다. 일반사람에게는 아직도 낯선 인터넷전화(VoIP)라는 주제로 블로깅을 했는데, 티스토리 선정 2007 우수 블로거, 올블로그 탑100에 선정되는 영광과 더불어 IT홍보인이 선정한 2007년을 빛낸 IT 분야 블로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자랑만 해서 낯뜨거운데.. 쪽팔린 저를 생각해서 그냥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에는 작년의 상승세(?)를 계속 이어가면서 국내 인터넷전화(VoIP)의 발전, 특히 웹과 결합된 다양한 VoIP 서비스의 출현을 목표로 블로깅과 더불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만남을 가질 계획입니다.


온라인 인맥 구축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는 인터넷에 댓글도 한번 남긴 적이 없던 저였는데, 블로그를 시작하고나서는 오프라인에서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좀 부담스럽게 느껴왔고.. 온라인을 통한 만남도 주저했는데..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온라인 인맥을 형성하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외에 아래 두 군데 SNS 사이트를 통해 친구가 됩시다.

링크나우 : 저와 친구를 원하시면 여기를 눌러 주세요. 제 프로필을 보시려면 . 현재 3분과 1촌 관계를 맺고 있는데, 올해말까지 200명이 목표입니다.

미투데이 : 미투데이 계정이 있으신 분은 친구신청(블로그친구 / VoIP친구) 하세요. 제 미투데이는 meet me at me2DAY에 놀러오세요. 현재 35명 친구가 있는데 마찬가지로 올해 말까지 200명을 목표로 합니다.


기획자를 위한 VoIP포럼 운영

온라인 인맥 구축과 더불어 인터넷전화(VoIP)에 종사하시는 기획자분들과 의견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특히 웹서비스에 인터넷전화(VoIP) 적용을 고민하시는 웹서비스 기획자분들과 통신업계 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인 대화의 광장을 열어볼까 하는데, 관심있으신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현실 비즈니스 세계에서 보면 경쟁자라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지만, 서로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혀가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일단 온라인 포럼을 개설할 예정인데, 관련 내용이 확정되면 다시 공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그룹스 기능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기획자가 아니더라도 관계는 없지만, 주로 서비스 흐름 및 서비스 기획에 대한 내용을 다룰까 합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연락주셔서 개인적으로 만나뵈었던 분들도 꼭 참여해 주세요..

update> 위와 관련해서 포럼(한국 VoIP기획자 포럼)을 만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보시고, 관심있으신 분의 참여 부탁 드립니다.


국내 VoIP 시장에 대한 심층 취재

작년까지 제 블로그의 대부분은 해외 VoIP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해외 VoIP소식은 블로그 등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국내 소식의 경우 소스 자체가 거의 없었거든요. 올해가 국내 VoIP 활성화 원년으로 기억될 듯 한데, 포럼 운영 및 기타 여러 경로를 통해 국내 VoIP 시장에 대한 기획글을 많이 쓸 예정입니다. 특히 현업에 종사하시는 담당자분들과의 서면 인터뷰 등을 통해 생생한 소식을 많이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제가 불쑥 메일을 보내더라도 무시하지 마시고.. 성의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에 대해서도 조만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자 100만명 돌파와 관련해서 조그만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한국스카이프 담당자분이 선물도 협찬해 주시고.. 난생 처음 이런 걸 해봐서.. 좀 떨리네요.


기간 : 2008년2월12일(화)~2월22일(금)

대상 : 본 블로그를 RSS 리더를 통해 구독하시는 분. (아직 구독하지 않고 계신분은 구독해 주세요. ) 또는 미투데이/링크나우 친구 신청해 주신 분.

응모방법 : 구독신청, 친구신청하시고.. 댓글을 통해 이름(닉네임)과 메일 주소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축하의 말씀도 같이 올려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선정방법 : 얼마나 많은 분이 응모해 주실지 모르겠네요.. 선착순은 너무 가혹하고.. 저 나름대로의 기준을 가지고 공정하게 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 스카이프달력+캔디팩(10분), 캔디팩(5분) 등 총 15분

당첨발표 : 2008년 2월24일(일). 당첨자분들께 메일로도 통지해 드리겠습니다.


상품은 매달 스카이프 30분 무료 통화권을 받을 수 있는 스카이프 달력과 캔디팩(무료통화권 30분 +이어셋)입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하세요..

 


위 상품이 여러분께 도움이 될 지 모르겠는데, 너무 상품에 연연하지(?) 마시고 방문자 100만명 돌파를 축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하고자 하시는 분도 댓글로 신청해 주시면 20분께 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에 반드시 메일 주소 적어 주세요..

저는 제 블로그를 RSS로 구독해 주시는 분과 방문자분의 성원에 힘입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쓰도록 노력할 것이고, 특히 올해에는 위에서 정한 3가지의 목표를 모두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저에게 메일을 보내 실 분은 으로 보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