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팟 터치에서도 전화를 걸어보자

해외 VoIP News/Mobile VoIP

by 버섯돌이 2007. 10. 16. 12:06

본문

728x90

오늘 전할 소식은 약간 지난 소식이긴 하지만 애플의 아이팟 터치에서 전화를 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아시다시피 아이팟 터치는 아이폰(iPhone)에서 이동전화 기능만 뺀, 나머지는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즉, 애플의 사파리 웹브라우저가 지원되기 때문에 지난 글(애플 아이폰에서 Skype 이용하기(2) : IM+ for Skype for iPhone)에서 소개한 것과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스카이프(Skype)를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프를 이용해서 전화를 걸기 위해서는 먼저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http://s4iphone.com 으로 접속을 해야 한다. 접속을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카이프 컨택 정보가 보이고, 여기에서 친구를 선택하고 자신이 받을 번호를 입력한 후 전화를 걸 수 있다.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아이팟 터치에서 제공하는 WIFI 기능을 통해서 접속하면 된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전화 연결 방식인데, IM+ for Skype for iPhone은 Jajah와 같은 콜백 방식을 지원한다. 즉, 서버에서 양쪽으로 전화를 걸어주는 방식이다. 내 친구의 Skype와 내 핸펀으로 전화를 연결하는 경우 내 핸펀으로 연결되는 비용은 스카이프 아웃(SkypeOut)으로 처리되어 나의 스카이프 크레딧에서 요금이 빠져나간다. 친구의 Skype Name이 아니라 친구의 일반 전화로 연결하는 경우 양쪽 모두 SkypeOut으로 처리되어 요금이 빠져나간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국내에서도 아이폰을 구매해서 이동전화를 뺀 나머지 아이폰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는 얼리어댑터 분들이 계신걸로 아는데, 아이폰을 구매해도 이동전화 기능을 이용하지 못한다면 아이팟 터치를 구매해서 VoIP를 통해 전화를 하는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물론 아이팟 터치에서 Skype를 이용해서 전화를 거는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니다. 콜백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Jajah를 이용해서도 간편하게 전화를 걸 수 있다. 아이팟 터치에서 WiFi접속을 통해 사파리 브라우저로 인터넷접속이 가능하므로 Jajah의 모바일 전용 주소(http://mobile.jajah.com)으로 접속한 후 동일한 방식으로 친구에게 전화를 걸 수가 있다. 스카이프의 경우 온라인 상태인 스카이프 친구에게 직접 전화를 걸 수 있지만, Jajah의 경우 오직 PSTN으로만 전화를 걸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을 뿐이다.


요즘 모바일 디바이스는 기본적으로 인터넷접속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여기에 VoIP를 적용하면 "전화기를 통해 전화를 건다는 공식"을 완전히 깨고 있는 느낌이다.

필자도 지난 번에 소개드렸던 닌텐도 DS에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관련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야 하는데.. 이 소프트웨어 가격이 만만치 않은 관계로...ㅠㅠ..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업데이트> 이 글을 작성한지 1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아이팟터치나 아이폰과 관련되어 블로거뉴스에 가끔 소개가 된다. 1년이 지나도록 수 많은 아이폰/아이팟터치용 인터넷전화 어플리케이션이 추가되었는데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