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자드닷컴 VoIP 페이지를 선물합니다

Web2.0

by 버섯돌이 2007. 10. 9. 19:12

본문

728x90

 

한국 개인화 포털의 선두주자인 위자드닷컴에서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자신의 만든 개인화 포털을 아는 사람에게 선물하거나, 내가 만든 개인화 포털을 공유해서 다른 사람들도 해당 페이지를 자신의 개인화 포털에 쉽게 추가할 수 있는 위자드닷컴의 새로운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 실시된다. 이번 이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블로거들에게 현금으로 직접 보상하는 시스템을 도입한 것인데, 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서 현금으로 직접 보상한다는 점에서 파격적이다.

개인화페이지는 아이구글(이전 Google Personalized Homepage), 넷바이브, 그리고 최근 서비스를 정비한 마이야후 등 외국 서비스 업체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현재 위자드닷컴이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필자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VoIP 관련 페이지(http://www.wzd.com/mushman)를 만들었다. RSS 피드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본 블로그 글(http://feeds.feedburner.com/voiponweb20)과 네이버의 "VoIP의 미래"카페 글, 그리고 필자가 구독하고 있는 해외 블로거들의 VoIP 관련 글이다. VoIP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다양한 위젯, 예를 들어 SkypeMe 버튼, Jajah 버튼, Jaxtr 버튼, Skype Prime 버튼 등을 넣고 싶었는데.. 현재 정해진 위젯 외에 단순 HTML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서 넣지 못한 상태이다. HTML 소스를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으면 좋겠다.

혹시 제 블로그를 구독하시는 분 중 위자드닷컴을 이용하시는 분은 이번에 만든 VoIP 관련 페이지를 추가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길 권한다.


위자드닷컴 개인화페이지 


위와 같이 페이지를 생성하고 나서, 해당 페이지를 공유하면 다른 사람들이 위자드닷컴의 OZ 내에서 다른 사람이 공개한 페이지를 자신의 개인화 페이지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공유하는 방법은 페이지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공개하고 공유센터(OZ)로 보내면 된다. 다른 사람이 만든 관심있는 페이지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자신이 원하는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편리하다. 이 기능은 개인화페이지의 선두주자인 넷바이브에서도 에코시스템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는 기능이다.


본 이벤트는 130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데, 현재 10명도 참여하지 않은 상태이다. 일단 본 이벤트에 참여하면 5,000원을 지급하며, 이 글과 같이 자신의 블로그에 이벤트를 소개하는 글을 쓰고.. 아래와 같은 배너를 달 수 있는데 아래 배너를 통해 본 이벤트에 응모하면 나에게도 2,000원의 혜택이 추가적으로 지원된다고 한다.


위자드닷컴의 이벤트에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배너를 통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