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카이프, 중소기업용 패키지 출시

Skype News/Skype Business

by 버섯돌이 2007. 5. 23. 10:49

본문

728x90

Skype small business Pack

스카이프가 중소기업용 패키지 상품(Small Business Pack)을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 상품은  스카이프 쇼핑몰에서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 리셀러를 통해서도 판매하게 된다고 하는데, 기업용 상품을 리셀러에게 판매하는 것은 스카이프 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프가 기업 VoIP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자 하는 또 다른 의미있는 시도로 봐야 할 것 같다.

상품 구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데.. SkypeIn은 공식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다.

  • Skype for Windows (business version).
  • €50 of Skype Credit.
  • 10 five-month subscriptions to Skype Pro (worth €100) .
  • Tips and tricks for using Skype for Business..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유럽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해당 되는 국가는 Belgium, Denmark, Estonia, Finland, Germany, Ireland, Italy Netherlands, Norway, Portugal, Sweden, UK 등 12개국이다. 스카이프의 상품은 대부분 유럽 또는 미국에 맞춰져 있는데, 아무래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은 통신에 대한 법적 규제가 많아서.. 상품 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봐야 하겠다.

이번에 출시한 패키지 상품의 가격은 99유로(부가세 별도)이며, 리셀러의 경우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추가적인 스카이프 상품권(Voucher)의 경우 구매 물량에 따라 5~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고 한다. 리셀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요즘들어 스카이프의 기업 시장 공략이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데(물론 국내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아주 미미하지만) 본 블로그 내의 아래 글도 참고하시기 바란다.

스카이프, 기업시장 공략 본격화
Skype for Salesforce.com 뒷이야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