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앱리뷰] 앱추천 종결자.. 새로워진 앱머써 2.0

Mobile App & Web

by 버섯돌이 2011. 4. 7. 14:16

본문

728x90

그 동안 제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 순위를 알 수 있는 앱머써에 대한 소개를 자주 드렸는데, 이번에 새로운 기능을 무장하고 앱머써2.0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앱머써는 앱머써를 설치한 분들의 앱 이용 현황을 분석해서 어떤 앱이 인기가 많은지를 알려주는 앱으로.. 앱머써를 설치하는 분이 많아질수록 분석의 정확성이 높아집니다. 현재 15만명이 앱머써를 다운받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앱머써 2.0은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가장 많이 쓰는 기능별앱, 어제 급상승한 앱, 친구가 새로 설치한 앱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전 앱머써는 다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앱, 가장 많이 설치한앱만 제공했는데.. 이번에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별 앱이 있어서 앱을 선택하는데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새로워진 앱머써 2.0>

이전에 제공하던 앱머써와 비교하면 업그레이된 기능을 금방 확인할 수가 있겠죠?


<이전 버전인 앱머써1.0>

국내 트위터 이용자가 300만명이 넘었다고 하는데.. 사람들은 어떤 앱을 많이 쓸까요? 스마트폰에서 여전히 음악을 듣는 분들이 많은데.. 다른 사람들은 어떤 음악/Player앱을 많이 쓸까요? 천만명이 넘는다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앱뿐만 아니라 나의 관심이 집중된 특정 분야 앱을 선택하는데, 새로워진 앱머써 2.0을 통해 큰 도움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기나긴 겨울이 끝나고 봄이 왔는데..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도 많으시죠? 안드로이드 앱 중에 여행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게 많은데, 어떤 앱을 써야할지 고민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이제 앱머써2.0의 기능별앱 메뉴에 있는 '가장 많이 쓰는 여행앱'에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300만 이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트위터 앱은 무엇일까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악앱은 무엇일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따로 분석해 본 글도 있었는데.. 이제는 앱머써 내에서 편리하게 조회하고 바로 다운로드받아 설치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앱에 자신이 개발한 앱이 포함되지 않아 섭섭하신가요? 자주 사용하는 앱(예를 들어 트위터)에 들어가서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아래 왼쪽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앱 등록' 메뉴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개발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앱을 오른쪽 사진과 같이 요청하시면.. 앱머써 관리자가 승인한 경우에 순위 리스트에 등록된다고 합니다. 내가 개발하거나 자주 이용한 앱이 순위리스트에 안보이는 경우 적극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앱머써를 이용하면서 또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앱 외에 최근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앱을 알 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었다는 점입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앱머써2.0에는 어제 급상승한 앱을 따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앱을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할 듯 합니다.

앱머써에서는 친구를 초대해서 그 친구가 설치해서 이용하는 앱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처음 친구를 맺고 나면 호기심에 친구가 어떤 앱을 이용하는지 보게 되는데.. 나중에는 잘 안보게 되죠. 앱머써가 업그레이드되면서 친구가 새로 설치한 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점도 주목해 보시죠. (제가 안드로이드폰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친구 목록이 날라가는 바람에.. 친구들이 새로 설치한 앱을 확인하는 화면을 사진으로 찍지는 못했습니다. 아래는 친구 목록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 외에 앱머써가 원래 제공하던 '가장 많이 이용한 앱', '가장 많이 설치한 앱' 그리고 '가장 많이 추천한 앱' 기능도 여전히 유용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설치해서 이용하는 앱이 가장 믿을만한 앱이니까 말이죠. 조회해 보니 역시 '카카오톡'이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군요. 카카오톡 이용자수가 조만간 천만명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고.. 너무 많은 트래픽을 일으켜 이통사가 차단할지도 모른다는 논란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각광을 받고 있는 앱입니다. 앱머써 순위를 보시면 왜 그런 논란이 벌어지는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또 한 가지. 이전에는 순위에 포함된 앱만 보여줬는데.. 업그레이드된 앱머써2.0에서는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일 위에 추천앱을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앱 선택권이 좀 더 넓어졌다고 해야 할까요?

이전에도 있던 기능인데 앱머써에서는 앱 검색을 통해 순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개편되면서 홈 화면 상단에 검색 기능을 보여주며..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공유할 때 픽플즈(picplz)를 자주 이용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어느 정도 이용하는지 궁금해서 직접 검색해봤습니다. 이용 순위가 1,787위 상승했지만.. 현재 순위가 2,906위를 기록하고 있군요. 자신이 이용하는 앱 중에 순위가 궁금하거나.. 자신이 직접 개발한 앱의 순위를 확인해보고 싶은 분은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앱머써는 현재 150,000명 정도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앱머써를 사용할수록 앱머써가 제공하는 자주 이용하는 앱 및 각 카테고리별 앱의 순위가 정교해지고 권위를 가질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구매하시고.. 다른 분든 어떤 앱을 자주 이용하는지 궁금하신 분은 앱머써를 다운로드받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앱머써는 티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티스토어에 접속하신 후 '앱머써'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앱머써를 안드로이드마켓에서도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통신사에 관계없이 앱머써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KT나 LGU+ 고객분들도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앱머써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다운로드 받기]
[앱머써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