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카이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국내 VoIP 뉴스

by 버섯돌이 2009. 6. 22. 10:12

본문

728x90

요즘 인터넷전화 가입자가 400만명이 넘는 등 이제 국내에서도 인터넷전화가 주류 통신 서비스에 진입을 했다. 그 동안 제 블로그를 통해 국내보다는 해외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많이 소개해 왔는데..앞으로는 국내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대해 많이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무척 기쁜 일이다. 

하지만 국내 인터넷전화가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산이 무척 많은 듯 하다. 해외에서는 일반화되고 있는 모바일 인터넷전화(Mobile VoIP)의 경우 국내에서는 당분간 자리를 잡는데 힘들 듯 한데.. 이동통신사들이 가만 놔두지 않을 태세이고, 단순히 집전화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웹 서비스에 좀 더 밀접하게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가 나와서.. 이용자들의 선택권을 좀 더 넓혀주길 기대한다.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사업자는 제 블로그에서 아주 자주 소개했던 스카이프(Skype)이다. 현재 4억4천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고.. 전 세계 통화량의 8%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인데.. 유독 국내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국내 스카이프 서비스는 이베이(ebay)의 자회사인 옥션(Auction)에서 담당하고 있는데.. 해외에서의 명성에 비할 경우 아주 초라한 성적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이런 부분을 개선해 보고자 옥션 스카이프에서는 올 3월에 자체 블로그를 만들어 국내 이용자들과의 소통에 나섰는데.. 좀 더 노력해야 할 듯 하다. 

아시다시피 국내 최대의 소프트폰 서비스인 네이버폰이 올 12월에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한다. 현재 국내 인터넷전화 시장은 기간통신사업자들이 와이파이폰/IP덱트폰 등 하드웨어 단말을 앞세워 석권을 하고 있지만.. 소프트폰 이용자 수도 무시하지 못할 만큼 많은 것이 사실이다. 네이버폰이 서비스를 종료하면.. 이용자들의 연쇄 이동이 예상되는바.. 다른 소프트폰 서비스 제공 사업자들의 분발이 필요하다.

이런 가운데.. 옥션스카이프에서 스카이프에 대한 이용자들의 생각을 듣는 작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한다. 국내는 글로벌 서비스의 무덤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해외에서 성공한 서비스가 국내에 안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고.. 스카이프도 예외는 아닌 듯 하다.(최근에 제 블로그를 통해 자주 소개해 드린 트위터의 경우는 예외가 될 가능성이 높다.)

해외에서 그렇게 인기 좋은 스카이프가 국내 이용자에게 그다지 어필을 하지 못하는 이유를 블로그를 통해 진솔하게 듣고 싶은 모양이다. 사실 옥션 스카이프는 그 동안 이벤트를 통해 국내 가입자 기반을 늘려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번에도 이벤트이긴 하지만, 블로그 자체 이벤트라는 점에 주목해 보자. 

공식 이벤트가 아닌 블로그만의 이벤트. 블로그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과의 소통에 나서겠다는 포부를 이번 기회에 제대로 발휘해 보시기 바란다.

가끔 제 블로그에 남긴 방명록이나 댓글을 보면.. 제 블로그에 있는 스카이프 관련 글을 보고 스카이프를 이용하게 되었다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 이번 기회에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옥션스카이프에 대한 따끔한 충고를 전해 주시기 바란다.

이벤트 상품은 스카이프를 직접 이용하시는 분에게는 유용한 것이긴 한데.. 그렇게 큰 상품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PS> 스카이프를 직접 이용하는 분이라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 외에 옥션스카이프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거나, RSS리더를 통해 구독하시는 것도 좋을 듯. 스카이프와 관련된 유용한 팁과 최신 소식이 잘 올라오고 있다.

PS2> 옥션스카이프 블로그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이번 이벤트에 응모하시는 분의 숫자가 너무 적은 듯하다. 즉, 이 글을 보고 응모하시면 당첨될 확률이 상당히 높다는 말씀. 응모하시는 모든 분에게 무료통화 30분 통화권을 준다고 하니 서두르시길..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