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SM엔터에 1,000억원 투자.. “컨텐츠 플랫폼과 글로벌 아티스트간 시너지 발휘”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8. 4. 13:04

본문

728x90

[추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전략

네이버 브이라이브(V Live)의 글로벌 커뮤니티 멤버십 플랫폼인 ‘Fanship’의 역량 강화와 차세대 영상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SM엔터테인먼트의 계열회사들에 총 1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고, 라이브 및 커뮤니티 플랫폼 기술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네이버는 SM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다. 

 

네이버-SM,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 공동 추진

SM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의MOU 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파

wowtale.net

네이버는 브이라이브 ’Fanship’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SM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인 ‘SMEJ Plus’, ‘미스틱스토리’에 다각도로 투자를 진행하고, 차세대 디지털 영상콘텐츠 제작 펀드 조성을 위해 SM엔터테인먼트와 상호 협력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운영해오던 팬클럽 서비스를 네이버 브이라이브의 ‘Fanship’으로 일원화하면서 글로벌 멤버십 플랫폼의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공연, 음악, 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 발굴 및 제작에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네이버 브이라이브, NOW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플랫폼과 글로벌 아티스트 간의 다양한 시너지도 발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이성수 대표는 “에스엠은 글로벌팬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네이버는 고도화된 라이브 및 커뮤니티 플랫폼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의 유료 비즈니스 모델로 비대면 디지털 공연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며 “이번 투자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 더욱 긴밀한 협업으로 Fanship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을 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소식 전체보기]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