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디어 아이팟터치가 생겼다..

Review

by 버섯돌이 2008. 5. 18. 00:19

본문

728x90

그 동안 아이폰/아이팟터치와 관련된 여러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저도 드디어 아이팟터치가 생겼습니다. 인터넷전화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깔아서 당장이라도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 드리고 싶은데, 외부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 지 공부부터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아이팟터치가 어떤 놈인지부터 찬찬히 살펴보고, 아이팟터치에서 인터넷전화(VoIP)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은 이렇게 생겼군요. 나름 고급스럽습니다.

포장에 든 내용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PC USB 연결 케이블, 이이셋, 본체는 알겠는데 나머지 2개의 용도는 잘 모르겠네요.. 한글로 된 설명서는 좀 부실하네요.. 웹에서 좀 더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PC에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처음 정상 작동을 하는군요. 화면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메일은 평소에 자주 쓰는 지메일로 설정했는데.. PC에서 보는 것보다 더 깔끔하게 보여 주네요.. 와이파이 지원되는 곳에 가면 아주 간단하게 메일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웹서핑을 해 보려고 하는데, 모바일 구글 페이지에 접속해 봤습니다. 아이폰용 구글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 아이팟터치에서는 안 보이는 걸까요? 접속하는 주소가 따로 있는지 모르겠네요..아시는 분은 좀 가르쳐 주세요..여튼 지메일뿐만 아니라 구글리더도 잘 볼 수 있겠네요..

네이버도 한 번 가보고.. 햅틱폰의 모바일웹뷰어를 통해 보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 나네요.. 플래시는 안 보이는데.. 나중에 다시 알아봐야 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쓰고 있는 햅틱폰과 같이 사진을 찍어 봤는데.. 아이팟터치가 좀 더 넓군요..

앞으로 쓰면서 자세한 기능과 아울러 소식만 전해드렸던 여러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직접 적용해서 상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