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에 무료 화상회의를 달아보자

Blog_Blogger

by 버섯돌이 2008. 1. 13. 18:03

본문

728x90

제니텀 (대표 김희관)은 플래시기반의 무료 화상회의 (Video Conference) 서비스, 팰비 (www.Palbee.com)의 소셜 네트워크(SNS) 강화 버전을 공개하였다.
팰비 (Palbee.com)의 회원으로 등록된 모든 사용자는 개인 공간인 “마이페이지 (MyPage)”에 자신만의 화상회의 공간과 고유한 사이트 주소를 제공받는다.
참여자 초대는 메신저 또는 메일 등을 통해 화상회의 사이트 주소만 알려주면 되며 회원 등록 절차 없이 바로 입장 가능한 것이 독특하다. 특히, 마이페이지와 동일한 화상회의를 싸이월드, 네이버 블로그, 마이스페이스 (MySpace.com) 등의 모든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에 삽입할 수 있다.
이때, 개별 사이트에서 따로 접속하더라도 같은 화상회의 상에서 모두 만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결국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횡(橫)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소셜 네트워크 강화 버전의 큰 특징이다.

팰비_화상회의


제니텀의 여준희 제품개발실장은 “등록된 사용자만이 접속 할 수 있었던 팰비를 로그인 절차 없이 누구든지 즉시 사용 가능 하게 한 것이 특징”이며 “기존의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하나로 묶는 커뮤니케이션의 창구로서 더욱 확장된 온라인 친구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매튜 위건 (Matthew Weigand) 마케팅 담당자는 “현재는 화상회의 형태의 인터페이스지만 곧 화이트보드의 제거, 참여자의 비디오만 정렬 등의 다양한 설치 옵션이 지원될 것”이라고 말했다.
팰비(Palbee.com)은 무료 화상회의 (Video Conference) 서비스로서 2007년 7월 베타 서비스 개시 이래 전세계 47개국의 회원이 사용하고 있다. 기존의 화상회의와 다르게 플래시로 개발되어 다운로드 및 설치 등의 복잡한 과정이 불필요하며 맥 (Mac OS), 리눅스 등 플래시가 가능한 운영체계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 시간 동안 5명의 사용은 무료이며 사용횟수는 제한이 없다. 또, 진행된 화상회의를 무제한 녹화 및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된 내용을 외부의 사이트에 삽입(embed) 하여 언제라도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공유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에는 저장된 내용뿐만 아니라 매시업(Mashup) API를 통해 화상회의 윈도우 그 자체를 외부 사이트에 삽입하고 팰비에 방문 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by 뉴스와이어)

----------------------------------------

일단 팰비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Conference"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에서 자신의 컨퍼런스를 만들 수 있다. 화상회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화상회의 주소를 알거나, 아래와 같이 블로그에 삽입해 놓은 곳에 접속하면 되는데 팰비 회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주소는 http://www.palbee.com/MyPage/MyConference.aspx?userId=mushman 이다. 간단하게 채팅도 할 수 있고, 파일도 공유할 수 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VoIP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전화에 있는 이용자하고는 화상회의를 할 수는 없다. 스카이프의 경우 다양한 엑스트라(Extras)를 통해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데.. 스카이프를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하고, 관련 엑스트라 프로그램도 설치해야 하는 단점이 있는 반면, 일반 전화망 이용자하고도 회의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팰비의 경우 일반전화망 이용자하고는 회의를 못하지만, 플래시 기반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가 필요없고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코드를 복사해서 웹페이지/블로그에 붙이면 누구나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카이프 화상통화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참고] 모든 플랫폼에서 화상통화 가능한 스카이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