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블로그 TOP 100 선정, 너무 감사합니다

Blog_Blogger

by 버섯돌이 2008. 1. 18. 03:02

본문

728x90

제 블로그가 올블로그에서 블로그를 대상으로 뽑은 Allblog Awards 2007의 TOP 100에 선정되었습니다.  순위는 60위인데.. 저에게는 별로 중요하지 않고 단지 100위 안에 들었다는 사실이 기쁠 뿐입니다.

2007년은 저 개인에게 또는 블로그스피어 전체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한해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블로그에서 생산된 컨텐츠가 지식검색에 버금가는(아니 이미 뛰어넘었는지 모르죠) 신뢰성을 확보한 한 해였다고 할까?

사실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 메타블로그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메타블로그 중에 올블로그가 가장 신뢰를 받고 있었기에 얼릉 등록을 했죠.. 2006년 10월에 올블로그 메인에 노출이 된 적이 있었는데.. 그 순간을 아래 스크린샷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너무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데, 오른쪽 Top 블로거 주간 1위에 등극^^)

사실 2007년 상반기 선정 때도 내심 기대를 했었는데.. 나름대로 실망이 컸습니다. 이상하게 올블로그에 노출된 제 글에 대해서는 다른 블로거분들의 평가가 후하지 않아서 올해 전체 탑블로그 선정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이런 결과가 있어서 진짜 기쁘네요..

선정된 블로그 닉네임을 들고 있는 아래 올블이 사진.. 참 참신합니다.

올블로그 어워드 2007(버섯돌이)

본 블로그의 주제인 인터넷전화(VoIP)를 떠나서, 한 명의 블로거로서 올해 개인적으로 영광되고 의미있는 일이 굉장히 많았던 것 같습니다. 덩달아 몇 개의 상도 받게 되었는데 올블로그가 대미를 장식해 주시는군요.. 나름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VoIP, 블로그, 태터앤미디어 그리고 나...

야후 코리아 10주년, 야후에 진출하다..

블로터닷넷 데스크블로터 활동

PC사랑 2007 추천 블로그 선정.. 이런 일 처음이야!

IT홍보인이 선정한 2007년을 빛낸 IT 분야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 선정 2007년 우수 블로거


제가 블로거로서 뜻 깊은 한해를 보낼 수 있었던 것은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덕분입니다. 특히 미진한 제 글을 구독해 주시는 250분이 넘는 구독자 여러분의 보이지 않는 힘이 저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오늘은 제 블로그 방문하셔서 축하 댓글이라도 남겨 주세요..^^ 올해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고, 특히 국내 인터넷전화 서비스 발전을 위해서 혼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한가지..며칠 전에 제 블로그 방문자수가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저의 모습을 뒤돌아보고.. 향후 제 블로그 운영 방법에 대한 별도의 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말 조그마한 선물도 준비했으나.. 너무 기대는 마세요..


덧> 올블로그에서 Allblog Awards 2007와 관련해서 블로거를 대상으로 두 가지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하나는 영화 시사회이고.. 다른 하나는 시상식 및 페스티벌이라고 하는데, 선정되지 않으신 분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선착순이니 서두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