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트업 제품이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만나면..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11. 5. 13:38

본문

728x90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함께 진행한 ‘펀딩&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10개사 제품의 본 펀딩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휴대용 에스프레소 추출기, 스마트 저울, 친환경 도시락 가방, 반려동물 IoT기기 등 홈리빙 및 테크∙가전, 반려동물 분야 스타트업의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이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만났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328개 메이커가 지원해 와디즈와 라인프렌즈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팀이 선발됐다. 선발된 기업은 와디즈 펀딩 전문가와 라인프렌즈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약 2개월 만에 라인프렌즈의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을 담은 신제품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오늘부터 오는 25일까지 펀딩으로 만나볼 제품은 ▲휴대용 에스프레소 추출기 ‘레버프레소’ ▲요리저울 및 타이머 ‘주방저울세트’ ▲친환경 보온보냉 도시락가방 ‘런치백’ ▲바른자세 허리쿠션 및 방석 ‘우리하루 큐어백’ ▲텀블러 ‘푹컵’ ▲샤워기 헤드 ‘마이크로버블 샤워헤드’ ▲크리에이터용 마이크 ’큐마이크’ ▲게이밍 키보드 ‘파워베슬 키보드 파키’ ▲가정용 스크린골프 솔루션 ‘파이골프’ ▲IoT 반려동물 온열 집 ‘브라운 하우스’ 등 홈리빙 및 테크∙가전, 반려동물 분야의 아이디어 제품이다.

마이크로버블 샤워헤드를 개발한 메이커 ‘로보터스’ 변성우 팀장은 “그동안 개발된 기술 및 제품을 알리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접목한 제품을 펀딩으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전세계적으로도 인기 있는 브라운앤프렌즈의 팬덤을 기반으로 더 많은 국내외 대중에게 소개되어 자사의 우수한 기술이 함께 알려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은 일반적으로 캐릭터IP사업 진행을 희망하더라도 복잡한 계약절차와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접근 자체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기술력을 지닌 제조 기반 중소기업이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 기회를 얻어 펀딩으로 제품 출시 뿐만 아니라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품은 펀딩이 진행되는 오는 25일까지 서울 성수동 내 오프라인 체험샵 ‘공간 와디즈’와 강남에 위치한 ‘라인프렌즈 플래그십스토어 강남점’에서 직접 체험하고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