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중소기업 페이지 관리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기능 제공

Web2.0/Facebook

by 버섯돌이 2013. 8. 26. 09:44

본문

728x90

페이스북이 광고 및 페이지 관리툴에 몇 가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대행사를 이용할 수 없는 중소규모 기업에게는 도움이 될만한 기능인데..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에 쓸만한 고품질 이미지 공짜 제공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셔터스톡(Shutterstock)과의 제휴를 통해 광고에 노출할 고품질 이미지를 공짜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에는 여러 광고 단위가 있는데.. 광고에도 적절한 이미지를 노출할 때 더 많은 이용자의 참여(댓글, 좋아요, 공유 등)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으면서 고품질 이미지를 확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기업에서 직접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지만..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광고에 들어갈 이미지는 자신이 직접 만들거나 지난 광고에 썼던 이미지와 아울러 셔터스톡에서 제공하는 고품질 이미지 중에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의 캠페인에 여러 개의 광고를 만들어 어느 광고가 효과적인지 측정할 수 있는데.. 광고를 만들 때 여러 개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선택해서 여러 개의 광고를 한꺼번에 만들 수도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모든 광고주에게 적용된 것은 아니고.. 천천히 적용된다고 하니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모바일 페이지 메니저 업데이트 

페이스북은 페이지 관리자가 모바일에서도 쉽게 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 메니저 앱을 안드로이드용과 iOS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프했는데.. 하나의 포스트에 여러 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업로드하는 기능, 모바일에서도 새로운 관리자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 기존 관리자에 대한 권한 변경이나 삭제하는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댓글에서 친구를 태깅하는 기능도 추가되었다고 하는데.. 직접 태깅하려고 했는데 잘 안되네요. 페이지피드라고 해서 내 페이지와 연관된 페이지에 올라온 글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 메니저에 각 포스트에 대한 통계(인사이트)를 확인하고, 페이지 포스트를 광고할 수 있는 기능은 예전에 추가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PC뿐만 아니라 움직이는 동안에도 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으니 페이지 운영자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