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료] 페이스북 타임라인앱 소개 및 현황

발표자료

by 버섯돌이 2012. 5. 4. 13:24

본문

728x90

요즘 제 블로그를 통해 페이스북과 관련된 소식, 특히 최근에게 모두에게 공개된 새로운 오픈그라프와 타임라인앱에 대한 소식을 집중적(?)으로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비슷한 규모를 자랑하거나 더 큰 회사들이 페이스북을 적극적으로 연동하는 것은... 페이스북 연동이 방문자 증가나 회원가입 증가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낳기 때문입니다. 망했다고 하지만 아직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야후가 뉴스에 타임라인앱을 적용해서 방문자수 증가를 가져오거나,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이 페이스북을 연동해서.. 기존 자사의 강점인 추천(Recommend)에 페이스북 소셜그라프를 적용한 사례 등이 대표적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아마존은 아직 타임라인앱을 적용하지는 않았습니다.)

페이스북과 경쟁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사업자들도 앞다퉈 페이스북을 적극 연동하는 방향을 잡는 것은.. 페이스북보다 나은 소셜그라프를 구축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찮다는 것과 이것도 실패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위험을 감수하느니 페이스북을 적극 활용하는 방향을 잡았다고 봐야 합니다. 효과도 확실하고 말이죠.

수 많은 스타트업들은 아예 페이스북을 연동해서 회원가입/로그인을 하고 타임라인앱을 적용한 결과.. 괄목할만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이 집중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고.. 이용자들이 매일 활동하는 웹(앱)서비스에 페이스북을 적극 연동해서, 이용자의 활동이 자연스럽게 공유되도록 하고 있는 것입니다.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서비스 중 상당수가 페이스북 타임라인앱을 적용하고 있다는 점을 반드시 주목해야 합니다.

아래 자료는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앱의 개념 및 타임라인앱을 채택한 서비스 현황을 정리한 것입니다. 국내의 많은 서비스에도 하루 빨리 적용되길 기원해 봅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앱 현황

타임라인앱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액션링크, 이용자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또 다른 방법
페이스북은 모바일앱에 얼마나 많은 트래픽을 가져다줄까?
페이스북 타임라인앱 성적표 공개... 조만간 페이지에도 적용

페이스북, 타임라인 전용 소셜앱 추가로 선보여
페이스북을 만난 벅스, 국내 1위 음악서비스될까?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오픈그라프 적용한 미디어 성적표는?
페이스북 음악 서비스, 두달 성적표는?
확 바뀐 페이스북... 실시간 강화? 적응하기 힘드네
페이스북.. 타임라인과 새로운 소셜앱 앞세워 세계정복에 나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