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프로필을 페이지로 전환하세요

Socia Web Guide/Facebook Guide

by 버섯돌이 2011. 4. 1. 09:03

본문

728x90

<업데이트> 이 기능에 여러 문제가 많아 페이스북에서 관련 기능을 당분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재개되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요즘 페이스북 관련 강연을 하면서 페이스북 페이지와 관련된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아시다시피 페이스북은 개인이 이용하는 프로필과 기업/브랜드가 이용하는 페이지로 구분되어 있고, 기업의 경우 페이지로 만들어야 하는데.. (페이지와 프로필에 대한 비교는 여기를 참고하세요)몰라서 프로필로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 프로필로 만들어 해당 프로필에 URL까지 부여한 경우.. 페이지를 다시 만들어 그 URL을 이용할 때 문제가 생기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제는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공식적으로 프로필을 페이지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경우나.. 친구 수가 5,000명을 넘어서 더 이상 확장이 불가능하신 분은 자신의 프로필을 페이지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프로필을 페이지로 전환하면 프로필 사진과 친구만 옮겨진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친구는 페이지를 좋아하는 팬으로 전환되고 나머지 정보(사진첩과 프로필 정보 등)은 이전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에서는 개인이 올린 글이나 컨텐츠 등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계정설정>설정 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하니.. 프로필에서 페이지로 이전하기 전에 미리 다운로드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전환된 페이지는 다시 프로필로 돌아갈 수 없다는 점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이 아닌 단체나 회사 명의로 페이스북 프로필을 만들면 해당 계정이 완전히 정지될 수 있으니 미리 페이지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5,000명 이상의 친구를 만들고 싶은 분도 페이지로 전환해서 팬으로 관리하시면 됩니다.

프로필을 페이지로 전환하면 이전에 사용하던 프로필 계정은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지난 글에서 페이스북 페이지로 로그인하기 기능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이것이 비즈니스 계정입니다.)되며, 새 페이지의 관리자 계정이 됩니다. 물론 다른 친구를 추가적으로 관리자로 지정해서 페이지를 같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프로필과 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제 프로필을 페이지로 전환할 필요가 없어 직접 실행해 보지는 못해 아쉽네요. 프로필을 페이지로 전환하는 것에 대한 자세한 도움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 블로그에 정리된 내용을 참고하세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