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팁(2) - 트위터에 올린 글을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Socia Web Guide/Facebook Guide

by 버섯돌이 2010. 9. 18. 12:34

본문

728x90

요즘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동시에 운영하시는 분이 많은데.. 동일한 글을 동시에 올리는 것을 불편해 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 곳에 글을 올리면 다른 곳에도 동시에 올라가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오늘은 트위터에 올린 글을 페이스북 프로필에 올릴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어플리케이션

페이스북은 외부 개발자가 페이스북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API를 공개했는데.. 이 API를 이용해서 개발된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이 550,000개가 넘습니다. 아이폰용 어플 갯수가 300,000개 넘는 수준인걸 감안하면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도 대단합니다.

트위터도 페이스북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데요.. http://apps.facebook.com/twitter 에 접속하신 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연동하시면 됩니다.

계정을 연동하면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트위터에 쓴 글을 자동으로 올릴 페이스북 개인 프로필뿐만 아니라,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둘 다 선택해서 트위터, 페이스북 프로필, 페이스북 페이지에 동일한 글이 유지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단, 트위터 글 중에 @리플라이와 쪽지는 자동으로 올라가지 않으며,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리트윗(RT)는 내용이 그대로 전송됩니다.

 

트위터 글 중 원하는 것만 페이스북에 올리기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중에 Selective Tweet이 있는데.. 트위터에 올리는 글 중에 원하는 것만 페이스북 프로필이나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릴 수가 있습니다.

http://apps.facebook.com/selectivetwitter 에 접속하신 다음 자신의 프로필이나 자신이 관리자로 있는 페이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어플은 개인이 기부를 받아서 운영하는 듯 보이는데.. 서비스가 아직은 불안한 측면이 있네요.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트위터에 글을 올릴 때 마지막에 #fb만 붙여주면.. 이 글은 페이스북에도 올라갑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위에서 설명한 트위터 어플과 Selective Tweet을 동시에 이용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동일한 글이 두 번 올라가는 건 막아야죠. ㅎㅎ

트위터 한 군데에 글을 쓰면 페이스북 프로필과 페이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가이드에 대한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고, 기업용 서비스인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