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브라우저새 버전인 IE9 베타 런칭 블로거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파이어폭스와 크롬 등 경쟁 브라우저가 강세를 보이면서 IE의 하락세가 뚜렷한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가 많은 노력을 기울인 듯 보이더군요.

IE9의 문제의식은 4가지로 요약할 수가 있는데..다음과 같습니다.

  • 미래의 Web을 담을 수 있어야 한다
  • 브라우저보다는 웹사이트가 부각될 수 있어야 한다
  • PC하드웨 성능을 100%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GPU 하드웨어 가속을 제대로 한다고 하는군요
  • 안전해야 한다

제가 이 글을 통해 간담회에서 나온 이야기를 구구절절하게 할 필요는 없어 보이는데요.. 이 날 행사에서 있었던 데모를 동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직접 보시는 것이 훨씬 나을 듯 하군요.

일단 빠르다는 것인데.. 현재 가장 빠르다는 크롬과 비교 시연을 했습니다. 빠르더군요. ㅎㅎ

다음은 IE9 베타에서 HTML5를 데모하는 영상입니다. 데모 중에 아주 재밌는 상황이 발생했는데.. 영상 시작 30초 후에 보시면 브라우저가 죽는 돌발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근데.. 아주 빠른 속도로 다시 실행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ㅎㅎ

동영상 후반에는 네이버와 다음이 HTML5 기반으로 준비한 서비스가 잠시 소개되었는데.. 다음의 로드뷰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끝까지 꼭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동영상은 IE9이 가지고 있는 편리한 기능과 안전성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7과 IE9의 찰떡궁합을 보여주는 동영상인데요.. 브라우저 내의 즐겨찾기보다는 더 편하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저는 구글 크롬을 메인 브라우저로 쓰고 있는데.. 새로 출시된 IE9을 써봐야겠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아직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는 점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받는 곳을 찾아가기가 쉽지 않은데..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http://www.ie9html5.com 이라는 전용 URL까지 준비를 했군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monolog.kr BlogIcon 여노
    2010.09.17 12:02

    저의 경우 제 컴의 윈도우가 워낙 이상한 상태라.. 그렇지만 IE9 은 꽤나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ㅎㄷㄷ MS가 꽤나 괜찮은 것을 만들어낸 듯 합니다.

  2. redpresso
    2010.09.17 12:27

    흠.. 마소에서 크롬이 두렵기는 한가봅니다.

    크롬도 역시 개발 중이니 나중에 완성도가 높아진 후에 대결한다면 결과다 아마도 다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3. 살빠진돼지
    2010.09.17 23:14

    결국, 다른 웹브라우저들의 장점들을 적절하게 짜집기 한 것에 불과한 게 아닌가 싶은데요. 그다지 눈에 띄는 새로운 기술은 찾아볼 수 없네요. 그리고 엑티브엑스를 IE9에서 계속 허용한다면 매우 실망할 것 같아요. MS정도 되는 회사라면 시장을 선도해야 하는데 이건 뭐 권장하는 꼴이니 답답한 회사입니다. 머리나쁜 공룡이라고나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