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페이지 팁(3) - 페이지 전용 URL 만들기

Socia Web Guide/Facebook Page Tips

by 버섯돌이 2010. 9. 6. 17:48

본문

728x90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는데.. 접속 URL이 너무 길어서 다른 사람한테 알리는데 어려움을 많으신가요?

지난 번에 살펴본 것처럼 페이스북 페이지를 처음 만들면 http://www.facebook.com/pages/realtimesocialweb/121363354543881 가 페이지 URL이 됩니다. 좀 더 짧고 직관적인 URL을 만드는 방법이 없는걸까요?

페이스북에서도 각 페이지마다 고유한 URL을 주는 Vanity URL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단 http://www.facebook.com/username 페이지로 가시면.. 자신의 페이지에 쉽게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정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페이지 사용자명을 정하는 것인데.. 방금 만든 페이지에 대해서는 만들 수가 없습니다.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따르면 페이지의 팬(좋아요를 누른 사람)이 25명을 넘는 경우에만.. 페이지 사용자명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25명의 팬을 확보한 페이지의 사용자명을 설정해 볼까요? 위하고 좀 다르죠? 제가 관리자로 참여하고 있는 또 다른 페이지의 팬 수가 25명이 넘어서니.. 아래와 같이 사용자명을 정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보입니다.

원하는 사용자명을 입력한 후 가능여부를 체크한 후.. 해당 URL을 사용하는 곳이 없으면 아래와 같이 확정됩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한 번 정하면 절대 바꿀 수가 없으니 신중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facebook.com/username 에서는 페이지에 대한 URL뿐만 아니라, 개인 프로필의 URL도 정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미 정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오는데, 아직 정하지 않으신 분은 자신만의 URL을 정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의 프로필 URL은 정한 후에 한 번에 한해 수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관리하고 있는 프로필과 페이지에 대한 URL을 소개해 드리면...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 좋아요를 클릭한 팬이 25명이 넘어야 하니, 자신의 페이지를 친구에게 추천하거나.. 블로그나 웹페이지에 페이지 라이크 박스(Like Box)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용에 대한 가이드 전체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