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삼성전자의 디지털액자인 W100의 외관 및 특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오늘은 디지털액자 본연의 기능인 사진 슬라이드쇼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진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디지털액자에 사진을 옮겨야 하는데.. PC와 디지털액자를 USB케이블로 연결해야 합니다. PC에서는 디지털액자를 외장디스크로 인식하게 되는데.. 원하는 사진을 디지털액자로 옮기시면 됩니다.

W1000의 경우 1GB의 내장메모리를 제공하는데.. 사진 한 장당 3MB 정도면 약 3,000장이 넘는 사진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지난 글에서 설명드렸듯이 SD카드나 USB메모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도 있고 말이죠.

아래는 디지털액자의 홈 화면인데요.. 사진, 음악, 동영상, 시계, 설정 등의 메뉴로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사진을 선택해서 이동한 화면인데요.. 사진을 폴더로 나눠 놓은 경우 자신이 원하는 폴더를 찾아서 사진을 선택하면 바로 슬라이드쇼가 시작됩니다.

W1000은 디지털 사진에 최적화된 4:3 비율을 지원합니다. 요즘 16:9 비율을 지원하는 카메라도 있지만.. 사진의 경우에는 아직 4:3비율이 많아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듯 하군요.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4:3의 경우 빈 공간이 없고.. 16:9로 찍은 사진의 경우 아래/위 공간이 검은색으로 처리가 됩니다.

 

그렇다면 16:9 비율로 찍은 사진을 볼 때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W1000에서는 혁신적인 사이트핏(Side Fit)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이드핏은 사진과 화면의 가로/세로 비율이 달라도 슬라이드 효과로 여백없이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와이드로 촬영한 사진의 경우에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화면이 꽉 차게 보여주어 큼직하게 볼 수가 있구요.. 세로로 찍은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이드핏이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제일 아래에 있는 동영상을 보시면 어떤 것인지 금방 이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1000은 가로/세로에 맞게 사진을 보여주는 오토 로테이션 기능도 제공합니다. 즉, 디지털액자를 가로로 보다가 세로로 세우는 경우에도 화면에 맞게 자동으로 회전이 되구요.. 세로 보기 모드에서도 위에서 말씀드린 사이드핏 기능이 동작합니다.

디지털액자를 자세히 보면 가로 모드일 때 삼성 로고에 불이 들어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세로모드로 전환한 경우에는 로고 조명이 꺼지도록 해서 사진 감상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사진을 감상할 때 슬라이드쇼로 보게 되는데요.. W1000은 다양한 슬라이드 효과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페이드, 블라인드, 교차하기, 바둑판, 슬라이드 등 총 16가지의 효과를 제공하며.. 원하시는 것은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쇼 효과를 이용해 보신 분이라면 어떤 의미인지 금방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ㅎㅎ

슬라이드쇼 모드도 일반적인 슬라이드쇼 모드 외에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은 4가지의 모드를 추가적으로 제공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슬라이드 효과와 슬라이드쇼 모드를 조합하면 아주 다양한 슬라이드쇼를 즐길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

슬라이드쇼가 진행 중인 상태에서 리모콘에 있는 '슬라이드쇼' 버튼을 순차적으로 누르면 아래의 슬라이드모드를 순차적으로 보여준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슬라이드쇼로만 보시면 약간 심심하겠죠? W1000에서는 슬라이드쇼에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슬라이드쇼를 실행되는 동안 리모콘의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배경음악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 W1000에서 음악과 동영상을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텐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디지털액자로 옮겨 놓으시고.. 슬라이드쇼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의 디지털액자인 W1000의 사진 슬라이드쇼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아래는 동영상으로 직접 촬영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W1000을 통해 음악을 듣고.. 동영상을 감상하고, 심지어 노트북의 보조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기대해 주세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