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8400 휴대폰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하는 방법

Review

by 버섯돌이 2010. 1. 22. 14:53

본문

728x90

이 글은 삼성전자의 M8400 블로그 체험단에 참여하면서 쓴 글입니다.

요즘 휴대폰은 거의 만능입니다. 주소록을 관리하는 것은 기본이고 휴대폰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 점점 더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M8400도 휴대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참 많은데.. 가끔 휴대폰에 저장된 여러 가지 정보를 백업하는 것이 만만찮은 작업일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에 올리기 위해서 휴대폰과 PC를 USB케이블로 연결하는 작업은 아주 번거로운 경우가 많죠.

M8400에는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바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마이폰(MyPhone) 서비스입니다. 마이폰 서비스를 이용하면 연락처(주소록), 일정, 작업,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을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을뿐 아니라,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소셜네트워크 사이트에 사진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마이폰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살펴볼까요? 먼저 마이폰 프로그램을 M8400에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휴대폰 웹브라우저에서 http://myphone.microsoft.com/install 로 접속하셔서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Microsoft My Phone 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마이폰 프로그램을 실행해 볼까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라이브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이 이미 있으신 분은 로그인하시면 되구요.. 로그인 후에는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이제 동기화를 진행해 볼까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사항은 어떤 정보를 동기화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의 메뉴에서 동기화 옵션을 선택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 일정, 작업, 문자메시지, 브라우저 즐겨찾기, 사진, 동영상, 음악, 문서 등을 웹으로 백업하고 동기화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를 백업/동기화하는 것도 중요한데.. 휴대폰에 연락처를 매번 입력하는 것이 여간 번거로운 작업이 아니죠. M8400에는 명함이나 문서 등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스마트리더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받은 명함을 손으로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스마트리더를 통해 읽으면 휴대폰(연락처) 주소록에 자동으로 저장해 주는 아주 똑똑한 서비스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스마트리더를 통해 명함을 읽으면.. 연락처 목록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구요. 이렇게 입력된 연락처는 마이폰의 동기화 기능을 통해 웹에 자동으로 백업/동기화가 되는거죠. 현재 집이나 회사에 쌓여 있는 명함도 이런 방법을 통해 휴대폰 연락처에 등록되고.. 웹에 백업이 될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동기화는 어떻게 하는걸까요? 메뉴에서 동기화 일정 옵션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어떤 주기로 동기화를 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매일 또는 매주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동기화를 해 주니 아주 편리합니다. 물론 자신이 원할 때는 언제든지 수동으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물론 동기화를 할 때는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M8400은 이동전화의 무선 데이터 네트워크(WCDMA)뿐만 아니라 와이브로(Wibro)와 와이파이(WiFi) 등 3W를 지원하는 휴대폰이라는 거 아시죠? 회사나 집에 있을 때는 와이파이망을 통해서 동기화를 하면 되구요.. 이동 중에 급하게 동기화를 해야 한다면 와이브로망을 이용하면 요금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아주 큰 장점입니다.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의 경우 자동 동기화 기능이 아주 유용할 것 같은데요.. M8400은 500백만 화소 카메라와 자동촛점 기능, 스마일샷, 파노라마 촬영, 연속 촬영 등 웬만한 디카 못지 않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런 좋은 기능이 있어도 휴대폰을 통해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은 휴대폰에만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자동 동기화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마이폰 웹페이지에 사진이 업로드되고.. 이를 다시 제가 자주 이용하는 소셜네트워킹서비스로 공유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제부터는 휴대폰 속에 잠자고 있는 좋은 사진과 동영상을 친구들과 공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마이폰 웹사이트에 가서 동기화된 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폰 웹사이트는 http://myphone.microsoft.com 으로 접속하셔서 윈도우 라이브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방금 동기화한 정보 중에 사진만 따로 모아놓은 곳입니다.

동기화되어 있는 사진 중에 소셜네트워킹 사이트에 공유하고자 하는 것을 선택한 다음 <사진공유>를 눌러주면 아래 그림과 같이 소셜네트워킹사이트로 발행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윈도우 라이브와 플리커,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를 지원하는군요. 저는 플리커를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플리커로 발행을 했는데.. 잘 됩니다.

이상 M8400에 있는 수 많은 정보를 휴대폰이 아닌 웹사이트에 동기화해서 백업할 수 있는 마이폰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마이폰의 경우 휴대폰에서 생성된 여러 데이터가 웹사이트에 백업되는 기능과 아울러.. 반대로 웹사이트에 입력한 정보가 휴대폰에도 동기화되는 기능까지 제공하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휴대폰에 꽁꽁 숨겨놓은 정보를 웹페이지에 동기화도 하시고.. 소중한 사진은 친구들과 맘껏 공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