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보이스, 문자메시지를 메일로 받는다

해외 VoIP News

by 버섯돌이 2009. 9. 12. 13:41

본문

728x90

구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구글보이스(Google Voice)를 통해 문자메시지를 자신이 지정한 메일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구글보이스에 가입하면 구글보이스 전용 번호를 받을 수가 있고.. 이 번호에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집전화, 휴대폰, 회사번호 등을 맵핑해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물론 전화를 걸거나.. SMS를 보내고 받는 것도 가능하다.

SMS를 받는 기능은 구글보이스 웹페이지의 Inbox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이 등록한 휴대폰으로 받겠다고 설정하는 경우(아래 그림) 휴대폰으로도 받을 수가 있다. 

제가 구글보이스에 추가한 번호는 스카이프인 번호인데.. 스카이프를 통해 SMS를 보내는 것은 가능해도 받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 볼 수는 없는 상태이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SMS가 도착하면 자신의 휴대폰이 아니라..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이메일로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흔히 말하는 통합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이 가능해지고.. PC 앞에 있을 때에는 구글보이스를 통해 답장SMS를 보낼 수가 있기 때문에 통신요금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MS 받은 내역이 이메일에 저장되므로.. 해당 메시지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도 가능하고 말이다.

지메일을 등록한 이용자의 경우에는 하나의 SMS에 대해 주고 받은 내역을 쓰레드 구조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그 메시지에 대한 이력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미국에 사시는 분은 제 구글보이스 번호(1-213-915-6540)으로 문자를 보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지메일 계정에서 바로 확인해서 답변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단, SMS를 수신할 수 있는 휴대폰에서 보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