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도로 찾아보는 故 노무현 대통령 분향소

Web2.0

by 버섯돌이 2009. 5. 26. 20:18

본문

728x90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하신지 벌써 3일이 지나고 있습니다. 봉하 마을을 비롯해서 전국에 마련된 분향소를 찾는 분들이 무척 많다고 합니다. 봉하마을이나 서울역, 덕수궁 외에도 전국적으로, 아니 전세계에 걸쳐 많은 곳에 분향소가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 구글코리아에서 각 분향소의 위치를 구글 지도에 표시한 서비스를 내 놓았습니다.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분향소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남 지역에 분향소가 없어서 좀 불만이었는데.. 확인해 보니 강남역 6번 출구에 분향소가 있군요.

한가지 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설치된 분향소 위치도 게재되어 있으니.. 혹시 해외에 계신 분들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친 김에 다음과 네이버의 지도 서비스도 검색해 봤습니다. 다음도 분향소 위치를 다음 지도에 표시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구글보다는 정보의 양이 많이 없군요.

네이버의 경우에는 분향소 위치를 지도를 통해 제공하지 않아서 좀 아쉽네요. 야후코리아의 지도 서비스에서도 찾아봤는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저는 오늘 퇴근 길에 강남역 주변에 마련된 분향소에 들러.. 망자가 되신 분의 죽음을 애도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가는 것은 정말 아니라는 생각이 점점 더 드는데.. 살아있는 마지막 순간에 그토록 피우고 싶어했던 담배 한 개비라도 바쳐야 할 것 같습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를 진심으로 애도합니다.


(그림 출처 : 플리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