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에서 스카이프 이용하는 방법 추가요!!

해외 VoIP News/Mobile VoIP

by 버섯돌이 2009. 1. 7. 18:25

본문

728x90

현재 아이팟터치(아이폰)용 공식 스카이프 어플리케이션은 없다. 즉,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사업자인 스카이프(Skype)를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인데.. 이건 뭐.. 스카이프의 굴욕이라고 해야 할까?^^ 스카이프에서 출시한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은 없지만, 스카이프가 공개한 API를 이용해서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어플리케이션은 상당히 많은 편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을 꼽아보면 아이팟터치(아이폰)용 프링(Fring), 님버즈(Nimbuzz) 등이고.. 이 대열에 모바일 인터넷전화 사업자인 트루폰(Truphone)이 이번에 동참했다. 트루폰은 애플 앱스토어가 공개된 후 세계 최초로 아이폰 전용 인터넷전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곳으로.. 그 동안은 주로 트루폰 이용자끼리 통화 및 저렴한 요금으로 일반전화에 걸 수 있는 서비스에 주력해 왔다. 프링이나 님버즈처럼 다양한 IM과 연동되어 있거나 스카이프 친구들과 통화를 하는 서비스와는 거리가 멀고.. 오로지 저렴한 통화를 내세운 전형적인 Minute Stealer라 할 수 있었다.


(초기에 출시된 아이폰용 트루폰. 일반전화망으로 전화를 거는 기능 밖에 없었다)

최근에는 와이파이 네트웍 접속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화를 걸 수 있는 트루폰 애니웨어(Truphone Anywhere on iPhone) 서비스를 출시했다.

앞서 소개한 프링과 님버즈의 경우 아이폰/아이팟터치 버전을 구분하지 않는데.. 트루폰은 아이팟터치용 버전이 별도로 있다. 게다가 아이팟터치 1세대 이용자에게는 다운로드조차 허용해 주지 않고.. 2세대 이용자만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아이팟터치용 트루폰은 일반전화로 걸 수 있는 것은 물론 스카이프, 구글토크, MSN 친구들과 통화가 가능하다.


(이미 발표한 아이팟터치용 트루폰)

이번 CES에서 트루폰은 아이폰용 새로운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은 스카이프 계정을 등록해서 친구들과 통화를 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IM(MSN, 구글토크, 야후 메신저 등)을 연결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버전은 이번 CES기간 동안 전시될 예정이며.. 아직 애플 앱스토어에는 적용되지 않았다. 다음 주(1/12)에 정식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사실 트루폰의 아이폰 전략은 상당히 혼란스럽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용 버전이 별도로 있고.. 아이팟터치의 경우에도 2세대만 지원하기 때문이다. 과연 이번에 발표된 아이폰용 버전이.. 정말 아이폰 이용자만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아이폰/아이팟터치용 버전이 통합되어 나올 것인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하다. (이번에 출시된 버전이 정말 아이폰용이라면 개인적으로 이용해 볼 방법이 없다. 그 때는 칫솔님한테 부탁이라고 해야 할 듯..)

기가옴(GigaOM)의 옴말릭이 새로 임명된 트루폰의 CEO와 인터뷰를 했는데..현재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트루폰 이용자 수가 100,000명을 넘었다고 하며.. 아이팟터치용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어서, 향후 애플의 앱스토어에 회사 역량을 좀 더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카이프 입장에서 보면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지 못해서.. 남 좋은 일만 해 주는 꼴이다. 익명의 소식통에 의하면 스카이프 내부적으로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이미 개발되어 있다고 하는데.. 아직 그리 좋은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올해 스카이프가 모바일 및 웹을 겨냥한 새로운 서비스를 내 놓지 못한다면.. 아주 우울한 한 해가 될 듯 하다.

다음 주에 정식 서비스가 출시되는 걸 보고.. 아이팟터치에서도 이용 가능하면 별도의 글을 통해 다시 알려 드리도록 하겠다. 만약 여전히 아이팟터치 2세대에서만 이용 가능하다고 해도.. 이제는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