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전화로 원어민과 영어공부 하세요..

Skype News/국내 Skype News

by 버섯돌이 2008. 10. 9. 10:23

본문

728x90

인터넷전화(VoIP)의 쓰임새가 영어공부까지 확장될 모양이다. 화상통화를 통한 어학공부는 이전부터 인터넷전화의 주요 부가 서비스 중의 하나로 생각되어 왔는데, 이번에 스카이프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았다. 해외에서도 스카이프를 통해 영어/중국어를 비롯한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국내에서도 드디어 이런 서비스가 생긴 것이다.

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미국인 인기 영어강사 김미남(김치를 좋아하는 미국남자, P.J. Rogers.)씨가 무료로 진행하는 ‘스카이프 영어교실-영어 울렁증 극복 프로젝트’를 11월 6일 강남 교보타워에서 개최하며 특강 신청을 스카이프 홈페이지(http://skype.auction.co.kr/event/20081008/kimminam.asp)를 통해 10월 9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 200명에 한에서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특강을 수강하는 200명 전원에게는 1:1 화상 수업 1개월 체험권과 이어셋을 경품으로 주며 강의 중 돌발퀴즈를 맞추는 참여자에는 1:1 화상 수업 3개월 수강권 또는 화상통화에 편리한 웹캠, 스피커폰(TRIO) 세트를 선물로 준다. 또한 스카이프 홈페이지에서 특강을 신청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1 화상 수업 1개월 체험권도 제공한다.

국내 시장에 인터넷영어를 통한 학습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에도 이미 기사화(9월 17일자) 되었듯, 최근 원어민과 연결하는 1:1 화상 수업이 새로운 영어학습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스카이프 인터넷 전화와 이루션코리아(Eleutian Korea)가 제공하는 1:1 화상 수업은 현재 미국의 공립 초, 중, 고등학교 교사 자격증이 있는 교사들을 인터넷 화상 전화 연결해 자유대화나 주제토론 통해 영어 학습을 진행한다. 영어 교육에 대한 학습자의 요구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240여명의 미국 현직 교사들로 구성되었으며 총 2500시간 분량의 검증된 영어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김미남과 함께하는 스카이프 영어교실’에서는 김미남 강사가 영어 학습의 8가지 노하우 방법과 영어에 대한 자신감 기르기 등 영어 울렁증을 극복하고 효과적인 영어학습 비법에 대해 공개한다.

김미남 강사는 현재 온라인 화상영어 교육회사 ㈜이루션코리아(www.eleutian.com)의 부사장이며, EBS ‘운이 트이는 영어’ 프로그램 진행자 및 EBS ‘로버트 헐리 폰폰잉글리시’ 수요일 중계차 진행자를 맡고 있다. 경희대학교 대학원 겸임교수 및 SBS 라디오 ‘이숙영의 파워 FM’ 영어 한마디 진행자로 활동한바 있다.

skype1

옥션 스카이프 사업본부 배동철 본부장은 “미국 현직 교사들과 인터넷 화상전화를 통한 1:1 수업을 통해 학생들 대부분이 영어에 대한 상당한 자신감을 배운다. 한국말을 한국인보다 더 잘하는 김미남 미국인 강사 특강을 통해 외국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배우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특강을 취지를 설명했다.

전세계 3억 4천만명이 사용하는 인터넷 전화 스카이프는 화상 수업에 적합한 고품질 화상전화를 지원하며, 장시간 영상 통화를 해도 통신비용이 나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 영어학습에 중요한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