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에서 스카이프 사용, 더 편리해진다

Skype News/국내 Skype News

by 버섯돌이 2008. 8. 20. 14:37

본문

728x90

최근 옥션에서 운영하는 한국 스카이프 웹페이지에 잘 들어가지 못했는데, 오늘 가보니 공지사항을 통해 3가지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고 한다. 글로벌 스카이프 페이지에 한국어 버전(http://www.skype.com/intl/ko/)이 있지만, 오늘 이야기 드리는 부분은 옥션에서 운영하는 한국 스카이프 페이지(http://www.skype.co.kr)에 대한 내용이다.

한국에는 스카이프 지사가 없으며, 옥션이 스카이프와의 계약을 통해 국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스카이프 한국어 페이지든 옥션의 한국 스카이프 페이지에서 거의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지만, 옥션에서 운영하는 한국 스카이프 페이지에서 이용자가 구매를 해야 한국 스카이프(옥션)의 매출로 잡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옥션에서 운영하는 한국 스카이프를 통하면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핸드폰 소액결제,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 자신이 원하는 결제수단으로 편리하게 결재를 할 수가 있다. 스카이프 한국어 페이지에는 신용카드와 페이팔 외에는 결제수단이 없으니.. 국내 이용자에게는 옥션에서 운영하는 한국 스카이프가 더 편리하다는 이야기이다.

한국에 있는 이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옥션에서는 몇 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 같다. 그 내용을 살펴보자.


옥션-스카이프 ID 연동

현재 한국 스카이프 서비스를 옥션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옥션 아이디 연동을 통해 옥션포인트 및 이머니 적립,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즉, 스카이프 크레딧을 구매하면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나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로 들린다. 오히려 반대방향, 즉 옥션에 쌓여 있는 포인트를 스카이프 크레딧으로 변환할 수 있다면 이용자에게 더 큰 혜택을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공지사항을 보면 반대방향에 대한 언급은 없다.

지금 한국스카이프 페이지(http://www.skype.co.kr)에 로그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옥션 아이디 연동에 대한 안내가 나오고 있다. 구체적인 혜택이 어떻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하는데.. 스카이프 서비스 확산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스카이프-옥션 아이디 연동


스카이프 비즈니스 홈페이지 오픈 예정

스카이프 전체 이용자의 30%가 스카이프 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특히 유럽 이용자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글에서 소개해 드린대로 본사 차원에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는데, 현재 한국어 전용 페이지가 없는 상태이다.

조만간 한국 스카이프가 비즈니스 제어판(Business Control Panel)을 한글화해서 오픈할 예정이며, 한국 스카이프를 통해 크레딧을 구매하고 세금계산서 및 영수증까지 일괄적으로 발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참조)

이 서비스가 오픈되면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에 스카이프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전망이다. 물론 다른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IP-Centrex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하다.

스카이프의 경우 선불로만 제공되는데, 아래에서 살펴볼 자동충전 기능이 추가된다면 후불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크레딧 자동결재 서비스

스카이프는 선불로만 제공되기 때문에 잔액이 떨어지면 매번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자동결재 서비스를 통해 후불 서비스처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기능은 스카이프에서 이미 제공하고 있지만, 옥션에서 운영하는 한국 스카이프는 이번에 이 기능을 추가한다. 자동결재는 신용카드만 가능하고, 잔액이 3,000원 이하로 떨어지면 처음 결재했던 신용카드로 자동 결재가 된다. 물론 이용자가 동의해야 가능하니 안심해도 될 듯 하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조)


해외에서는 3억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한 스카이프의 국내 이용자 수는 150만명 정도로 미미한데, 이번에 한국 스카이프가 선보일 새로운 기능이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