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성과 비디오로 블로그 댓글 남긴다

Web2.0

by 버섯돌이 2008. 8. 5. 11:06

본문

728x90

오늘 구글리더로 VoIP 관련 글을 보다가 아주 신기한 서비스를 발견했다. 블로그에 댓글을 남길 때 텍스트뿐만 아니라 음성 및 비디오로도 남길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본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렸던 비디오 전문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인 힉투(Hictu)라는 곳이다. 이전에 소개할 때 자사 서비스에 자자(Jajah)를 통합하여 마이크로블로그에서 인터넷전화(VoIP)를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는데, 오늘은 블로그 및 웹페이지에 음성 및 비디오 댓글을 남길 수 있는 위젯에 관한 것이다.

아래 그림과 같이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설정을 하면 HTML 소스를 얻을 수 있는데, 입력한 블로그 주소에 붙여 넣으면 된다.

Hictu Widget Setting

아래는 제 블로그에 시범적으로 적용해 본 모습인데.. 아래와 같이 방문자가 텍스트, 음성, 비디오를 통해 댓글을 남길 수가 있다. 현재 비디오 댓글은 유튜브만 제공하는데, 해당 동영상의 URL를 입력하면 되며, 댓글 내에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Hictu Widget 블로그 적용

방문자가 남긴 댓글은 블로그 페이지뿐만 아니라 Hictu 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메일 통지 기능을 실행해 놓으면 메일로도 통보해 준다.

Hictu Widget을 통해 달린 댓글

워드프레스 전용 플러그인은 이미 개발되어 있는 상태이고, 티스토리 등 HTML 편집이 가능하다면 HTML 소스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방문자가 음성 및 동영상 댓글도 남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이런 플러그인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닌 듯 한데, 여튼 블로그에 음성 및 동영상 댓글을 달 수 있는 서비스가 국내에서도 나오면 아주 재밌을 듯 하다.

아래는 본 블로그에 시범적으로 Hictu 위젯을 시범적으로 적용해 본 것인데..혹시 음성이나 동영상을 통해 저에게 댓글 한 번 남겨주세요..

(파이어폭스를 통해 보면 아래 위젯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점이 있군요. 파이어폭스 문제는 아니고, 제 블로그에 문제가 있나 봅니다. 혹시 보이지 않는 분은 익스플로러에서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