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네오플라이, 비대면 라이브 클래스 ‘헬프링’ 출시
버섯돌이
2020. 9. 8. 13:49
728x90
네오플라이가 집콕 취미 라이브 클래스 플랫폼 ‘헬프링’을 출시했다. ‘헬프링’은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비대면으로 지식,취향,경험을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실시간 모바일 클래스 플랫폼이다.
헬프링에는 ▲실무/비즈니스, ▲취미/클래스, ▲외국어, ▲상담, ▲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 별 다양한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다. ‘헬프링’ 앱 내에서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연동해 화상 또는 음성으로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클래스 수강이 가능하며, 1:1 라이브 클래스로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다.
‘헬프링’에서 재능을 공유하는 ‘헬퍼’는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화상 또는 음성 여부를 선택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
네오플라이의 헬프링 관계자는 “코로나19의 빠른 확산세에 따라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모든 자기계발, 취미 클래스들이 멈췄다”며, “비대면 시대에 맞춰 집에서 안전하게 다양한 취미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비대면 라이브 클래스 플랫폼 ‘헬프링’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네오플라이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현재까지 54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해오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이오스(EOS), 트론(TRON), 테라(Terra), 클레이튼(Klaytn) 등의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노드 운영사로 활동중이며 일반인 대상 블록체인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긱이코노미(Gig Economy)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 글로벌 취미 플랫폼 ‘밍글즈’, 서울대기술지주 등에서 투자유치
- 취미 중개 ‘솜씨당컴퍼니’, 쿨리지코너-메가인베에서 투자유치
- 라우드소싱, 소상공인을 위한 디자인 체인지 프로젝트 개최(~6/7)
- 클래스101, ‘코드 쿤스트’ 프로듀싱 클래스 열어
- 알바 파견 ‘라라잡’, 투자유치.. “긱이코노미에 적합한 일자리 플랫폼”
- 솜씨당, “코로나19에 취미 생활도 비대면이 대세”
- 숨고, 신규 고수 고용지원 위한 10% 할인 이벤트
- 클래스101, 온라인 클래스에 구독형 서비스 도입
- 라우드소싱, “배달 증가로 가게 이름-로고 많이 바꿔”.. 코로나19 영향
- 바나나워크, 재능공유 플랫폼 ‘썹’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