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우리은행 영업점 실시간 대기 현황 제공.. “장소 실시간 정보 확대”
우리은행은 지난 7월 30일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 지도에 우리은행 영업점 대기 고객 수 제공 및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로 네이버에서 우리은행 검색을 통해 서울 수도권 주요 영업점의 실시간 대기인원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영업점별 상세페이지에서 우리은행 안내페이지를 통해 영업점 방문 전 모바일 번호표를 발급 받아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자사 채널이 아닌 외부 채널로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 고객 수 확인이 가능한 것은 국내 금융권 최초이며,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고객편의성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각 영업점 시간대별 예상 대기 시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네이버를 통해 영업점 위치를 확인한 후 방문하고 있어 고객 편의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전 영업점이 가능하게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우리은행 외에도 에버랜드 놀이 시설 대기 정보와 해수욕장 혼잡도 정보 등 오프라인 장소의 실시간 현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 이세훈 리더는 “편리하고 안전한 대면 활동을 위해 향후에도 더 많은 장소에 대해 실시간 정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우웨이팅을 비롯해서 다수의 스타트업이 실시간 대기 정보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인데,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 SK텔레콤,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 선보여
- AI 경리 ‘자비스’, 누적 관리 금액 20조원 돌파
- 알밤, 누적 급여 처리 5,600억원 돌파.. “급여 아웃소싱 사업 진출”
- 채널톡, ‘채널코퍼레이션’으로 사명 변경.. 사무실도 확장 이전
- 플링크, 맞춤형 화상 솔루션 ‘비즈킷’ 런칭.. “회사 홈페이지에 화상 도입 가능”
- 기업 근태관리 ‘시프티’, 자동 휴가 발생 기능 추가
- 엔터프라이즈 AI ‘마키나락스’, 120억원 투자유치.. “클라우드로 확장”
- 협업툴 ‘콜라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에 상품 판매 계약.. 기업 시장 공동 공략
- 고용노동부, ‘캐시노트’ 통해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자금 신청 인정
- 출퇴근 관리 ‘푸른밤’, ‘뉴플로이’로 사명 변경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연계 ‘매출 기반 대출’ 상품 출시 예정
- 콘진원,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콘피티니’ 선정 스타트업 공개
- 네이버, 코로나 뚫고 2분기 최대 실적.. “1.9조 매출, 쇼핑이 실적 견인”
- 엔터프라이즈 AI ‘마키나락스’, 120억원 투자유치.. “클라우드로 확장”
- 네이버, 데이터 기술 스타트업 ‘클로아-디사일로’에 투자
- 협업툴 ‘콜라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에 상품 판매 계약.. 기업 시장 공동 공략
- 1조 규모 스마트대한민국펀드 공식 출범.. 박세리도 명예출자자로 참여
- 네이버, ‘글로벌 AI 연구 벨트’ 일환으로 베트남 HUST와 산학 협력
- 성남시-네이버랩스, AI·자율주행 협력.. “자율주행 로봇이 도로 달린다”
- 네이버, 지도에서 ‘AI’가 장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