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와디즈, 스타트업-투자자 연결하는 온라인 IR 서비스 선보여
버섯돌이
2020. 5. 20. 13:47
728x90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스타트업 찾기’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찾기’는 스타트업의 명함이란 콘셉트로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기업 정보와 프로필 작성부터 공유, IR 요청하기 등 투자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와디즈 앱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스타트업 투자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스타트업을 위한 IR자료를 제공하는 전용 온라인 IR 서비스이다.
벤처캐피탈을 비롯해 정부기관, 엔젤투자자, 엑셀러레이터 등 개인부터 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트업 투자자들은 와디즈를 통해 1백만개 이상의 국내 기업 IR자료를 열람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연결이 보다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산업군, 투자단계, 업력 등 필터링을 통한 스타트업 검색 기능과 한국기업데이터와 연계해 기존 포털에서 유료로 제공하던 기업의 재무자료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스타트업 정보를 손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국내 주요 벤처캐피탈 심사역들로부터 큰 도움이 된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며 “국내 스타트업 기업과 투자자 모두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 더벤처스, 아시아 4개국 임팩트 투자 프로그램 런칭
- 더인벤션랩-국보디자인, 베트남 진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사 모집(~6/14)
- [모집] 하나벤처스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6/17)
- 소송 벌이는 중에 숨겨진 창업가 발굴 프로젝트에 나선 소프트뱅크-위워크
- 글린트파트너스, AI-에너지 등에 직간접 투자 시동
- 브리즈인베스트먼트, ‘프롭지’에 첫 해외투자.. “베트남 국민 부동산 서비스로 등극 목표”
- 패스트벤처스, 박병열 파트너 영입.. “엑싯 성공한 창업자가 투자 나서는 선순환”
- 신보, 혁신아이콘 3기 선정.. 기업당 70억원 보증 지원
- 산은-성장금융, 2020년 성장지원펀드 위탁운영사 선정.. 18개사 연내 2.5조원 펀드 결성
- 베이스인베스트먼트, 2기 앙트러프러너 파트너로 호갱노노 대표, 코스토리 창업자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