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메디히어, 원격진료 실용화 함께 나선다
명지병원과 메디히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원격진료(Telemedicine)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원격 화상진료 실용화를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명지병원과 메디히어는 원격 화상진료에 관한 실용화 방안 기획 및 수행, 원격진료 실용화 데이터 추출, 원격 화상진료 플랫폼 구성 협력 및 인력의 교류, 학술대회, 세미나, 심포지엄 등 상호 참여, 원격 화상진료 관련 공동사업의 추진 등에 협력하게 된다.
특히 본 협약에서 명지병원은 원격 화상진료 실용화를 위한 의료인력 및 지원인력을 제공할 계획이며, 메디히어는 원격 화상진료 플랫폼과 개발인력을 지원하여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원격 화상진료 실용화에 집중 할 계획이다.
메디히어의 김기환 대표이사는 “ 한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병원으로 꼽히는 명지병원과 국내최초 원격 화상진료 플랫폼 메디히어가 국내 원격진료를 실용화하여 코로나19감염 위험으로 아파도 병원에 가지 못하는 많은 환자들을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원격진료가 생소한 많은 환자들에게 다양한 진료과목의 폭넓은 원격 화상진료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혁신적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왕준 이사장은 “국내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원격진료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히어와 원격 화상진료 실용화 협력을 체결하게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원격 화상진료에 관한 실용화 데이터 추출과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명지병원의 전폭적인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히어는 지난 3월에 화상 기반 원격진료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메디히어, 화상 원격진료 앱 국내 출시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정부가 전화 등을 활용한 한시적 원격진료를 허용한 가운데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메디히어가 원격 화상진료앱을 출시했다. 메디히어는 미국 한인 의료진과 환자를 대상으로 출시한 ‘메디히어 – 원격의료 플랫폼’을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받고 있는 국내에 무료 출시하고 의료기관에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주부터 원격…
wowtale.net
-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티커코퍼레이션’, 블루프로인트파트너스에서 투자유치
- KH메디칼, FIND 임상시험 결과 민감도·특이도 ‘100%’
- 가축 헬스케어 ‘팜스플랜’, 웹 기반 PC 버전 출시
- 메디히어, 매쉬코리아 라이더에 원격진료 제공
- 원격진료 ‘타이코케어(Tyco Care)’, 5000만달러 투자유치
- 넥스트앤바이오, 65억원 투자유치.. “오가노이드 치료제 연구 집중”
- 바이오 인포매틱스 ‘지니얼로지’ 팁스 선정.. “AI 기반 DNA 정보예측 개발”
- 에이아이트릭스, 美 클리블랜드 클리닉과 AI 기반 패혈증 예측 솔루션 검증
- DHP, 디지털 헬스케어 전용 펀드 결성.. D2SF-퓨처플레이 등 출자자로 참여
- 루닛, 코로나19 엑스레이 영상분석 온라인에 무료 공개
- KH메디칼, FIND 임상시험 결과 민감도·특이도 ‘100%’
- 인도 진출 핀테크 ‘밸런스히어로’, 현지 코로나19 보험상품 출시
- 야놀자, 제휴호텔 대상 광고비-수수료 인하
- 직방, 2019년 매출 415억원에 41억원 적자.. “플랫폼 가치 상승에 주력”
- 경콘진, 코로나19 극복 위해 8.2억원 규모 콘텐츠 창작자 지원
- 협업툴 ‘콜라비’, 국내 유료고객 3월에 9배 증가.. “일본 시장 공략”
- 코로나19 이후 국내 모바일앱 시장 동향은?
- 코로나19 이후 점심시간 배달 늘고..저녁-야식시간은 줄어
- 코드스테이츠, “수강료 무료에 생활비 지원받으며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
- 쎄듀-클래스카드, 원격학습용 컨텐츠 제휴.. 전국 학교-학원 영어교사에 무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