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모바일 시선추적 SDK 제공.. “원격수업 집중도에 활용 가능”
시선추적 기술기업 비주얼캠프가 모바일 시선추적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시소(SeeSo) 플랫폼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시소는 앱 개발자를 위한 SDK 관리 올인원 플랫폼이다. 시소 라이선스 키 발급에서부터 SDK 사용량 관리, 결제, 개발 가이드 문서, 고객 지원 등의 서비스를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비주얼캠프는 월 최대 1만 세션 사용량을 기본으로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시선추적기능이 다양한 앱들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다. 개인 개발자는 초기 부담 없이 시선추적 기능이 적용된 앱을 개발할 수 있고, 기업 개발자는 정식 서비스에 도입하기 전 프로토타입 또는 베타 앱을 만들어 시장성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시소는 △원격 수업에서의 출석체크 △학생들의 수업 집중도 확인 △본인이 직접 해야 하는 중요 서류 확인을 위한 시선 모니터링 △원격 사용자 경험(UX) 시선 조사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등 시선추적을 통한 장애 예측진단 솔루션 △시선데이터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시선추적기술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비주얼캠프만의 기술력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불안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국내외에서 시소를 활용한 신개념 서비스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사업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주얼캠프는 3월 초 시선추적기술로 모바일 웹 사용자의 시선을 분석하는 시소 웹 애널리시스(SeeSo Web Analysis) 앱을 론칭했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선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비주얼캠프는 2018년 7월에 캡스톤파트너스,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신한퓨처스랩 등에서 18.5억원을 투자받는 등 누적 27억원을 투자받았다.
- 코드스테이츠, “수강료 무료에 생활비 지원받으며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
- 쎄듀-클래스카드, 원격학습용 컨텐츠 제휴.. 전국 학교-학원 영어교사에 무료 제공
- 메디히어, 매쉬코리아 라이더에 원격진료 제공
- 중기부, 스타트업 위기 극복 위해 2.2조원 융·투자 추가 공급
- 에어비앤비, 코로나19 대비 10억달러 투자유치.. “현금을 확보하라”
- 코로나19 극복에 ‘1조2천억원’ 내놓은 트위터 창업자 ‘잭도시’
- 원격진료 ‘타이코케어(Tyco Care)’, 5000만달러 투자유치
- 식권대장-로보티즈, 비대면 로봇 점심 배달 서비스 제공
- 네이버, 소상공인 지원 위해 올해 ‘스마트주문’ 수수료 면제
- 캐시노트, 소상공인 현금 확보 돕는 ‘코로나 자금진단’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