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쿠팡, “카톡으로 선물하면 로켓 배송”.. 새벽배송도 가능
버섯돌이
2020. 4. 10. 12:57
728x90
쿠팡은 모바일 메시지로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는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꽃다발, 과일바구니, 장난감, 한우세트, 안마의자까지 약 84만 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일반 회원은 19,800원 이상의 로켓배송 상품을, 로켓와우 회원은 모든 로켓배송 상품과 로켓프레시 상품을 배송비 없이 선물할 수 있다. 빠른 배송도 장점이다. 수령인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로켓프레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된다. 새벽배송도 가능하다는 뜻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쿠팡 앱에서 선물할 상품을 고른 후,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 아이콘을 누르고 결제하면 상대에게 선물 메시지가 전송된다.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는 경우 카카오톡에서 받는 사람을 다시 한번 선택하면 끝이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문자나 카카오톡 선물 메시지를 확인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된다.
카톡 선물하기가 승승장구하고 있는데, 쿠팡이 로켓배송까지 더해서 카톡 플랫폼에 올라탄 형국이다. 어떤 결과가 있을지 벌써 궁금하다.
- 프리오더 패션 플랫폼 ‘디코드’, 34억원 투자유치.. “브랜드 확장 및 글로벌 진출”
- 마켓컬리, 2019년 390만 회원에 매출 4,300억원.. 물류 투자에 975억 적자
- 중고나라, 카옥션과 제휴.. 중고차 거래 강화
- 쿠팡, 패션 플랫폼 ‘C.에비뉴’ 오픈.. “옷도 로켓배송 가능”
- 모바일 중고거래 ‘쿠돈’, “코로나19에 명품도 비대면 거래 급증”
- 마켓컬리, “음향-뷰티 생활용품도 있어요”
- 쇼피코리아, 동남아 진출 스타트업 모집(~4/30)
- 카카오커머스, 코로나19 피해 농어촌을 위한 특별 기획전 진행
- 패션 쇼핑앱 ‘브랜디’, 210억원 투자유치.. “동대문 기반 물류체인 강화”
- B2B 패션 플랫폼 ‘신상마켓’, 네이버에서 투자유치.. “물류 고도화와 글로벌 진출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