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료
한류 장소 정보 큐레이션 ‘스타트립’, 컴퍼니비에서 투자유치
버섯돌이
2020. 4. 8. 10:32
728x90
한류 장소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립(Startrip)이 컴피니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스타트립은 한류 관련 장소에 스토리를 입혀 팬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국내 팬과 해외 팬 모두를 타겟으로 아이돌, 드라마, 예능 세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분류하여 데이터 분석 기반의 장소 추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스타트립은 한국어로된 장소 정보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한류팬들에게 제공하는데, 한류 팬들은 ‘BTS 뮤직비디오에 나온 장소’, ‘호텔 델루나에서 여진구가 근무했던 호텔’ 등과 같이 검색할 수 있는 것이다.
투자를 진행한 엄정한 컴퍼니비 대표는 “스타트립 이민우 대표는 대학 재학중인 현재 2차례의 창업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첫번째 공동 창업한 교육MCN ‘유니브’를 엑싯한 경험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실력과 열정이 있는 CEO”라고 소개했다.
엄 대표는 “향후 한류의 새로운 시장을 열게될 스타트립을 통해 바뀌어질 전국 명소와 맛집 지도를 기대하셔도 좋다”고 덧붙였다.
- 한류 장소 정보 큐레이션 ‘스타트립’, 컴퍼니비에서 투자유치
- 마이리얼트립, 현지 가이드가 만든 ‘마이리얼가이드’ 선보여.. 컨텐츠로 승부거나?
-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 60억원 투자유치.. “관심사 기반 네트워킹 강화”
- 야놀자, 2019년 매출 3,000억원.. 거래액 4조 돌파
- 크리에이트립, 외국인 대상 한국 상품 직구대행 선보여
- 야놀자-강원도,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한 업무협약
- 외국인 대상 여행정보 제공 ‘크리에이트립’, 제휴처 300개 돌파
- 티포트-호텔프롭, 숙박 IT 업무 협업.. “중소형 숙박업소에 IT플랫폼 제공”
- 일본 진출 호텔 운영사 H2O 호스피탈리티, 70억원 투자유치
- 한국인 인기 숙박지 1위는 방콕, 타이베이-다낭-제주 순.. 일본 불매 영향 미쳐
- 블루비커, 메디컬 일러스트 플랫폼 선보여
- 오드엠, 유튜브 컨텐츠 제작 나서.. 합작법인 ‘우주오즈’ 설립
- BTS월드 출시 ‘테이크원컴퍼니’, 120억원 투자유치.. “오리지날 IP 개발 박차”
-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2020’ 탑 20 개발사 선정.. 하반기에 결승 이벤트
- 리디, 200억원 투자유치..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입지 다질 것”
- 마이리얼트립, 현지 가이드가 만든 ‘마이리얼가이드’ 선보여.. 컨텐츠로 승부거나?
- 배경음악 플랫폼 ‘비지엠팩토리’ 투자유치.. “음악 재료 콘텐츠 패러다임 변화 이끌겠다”
- 스마트스터디, 2019년 매출 1,000억 돌파.. 영업이익 347억원
- AR 아바타 ‘제페토’, 독립 자회사 ‘네이버 Z 코퍼레이션’으로 새 출발.. “글로벌 확장에 집중”
- 신보-CJ ENM-콘진원,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