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오드엠, 유튜브 컨텐츠 제작 나서.. 합작법인 ‘우주오즈’ 설립
버섯돌이
2020. 4. 6. 12:53
728x90
오드엠이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와 조인트벤처인 ‘우주오즈’를 설립하고 유튜브 콘텐츠 제작 사업에 뛰어든다고 6일 밝혔다.
오드엠은 국내 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애드픽과 커머스 플랫폼 셀픽스를 운영하면서 쌓아온 디지털 마케팅 경험과 노하우를 유튜브 콘텐츠에 접목해 다양한 마케팅 시도를 할 계획이다.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는 국내 최초로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광고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광고 프로덕션이다.
이번에 설립된 우주오즈는 배우 김민교 씨와 정식 계약을 맺고 유튜브에서 볼 수 없던 기발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4월 촬영을 시작으로 5월부터는 유튜브와 SNS를 통해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우주오즈의 대표를 맡은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의 김영기 대표는 “양사가 가진 콘텐츠와 마케팅, 커머스에 걸친 노하우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시도되지 않은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오드엠 박무순 대표는 “유튜브 콘텐츠 사업 추가는 애드픽과 셀픽스를 이용하는 광고주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드엠은 2011년 설립한 기업으로 2013년 국내 최초로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을 출시해 2020년 4월 현재 63만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2019년 자회사 오즈마케팅컴퍼니를 설립해 광고대행업에 진출했다.
- AI 기반 애드테크 ‘비스팟’, 중국 전문 마케팅 커머스 ‘아이콘차이나’ 인수
- 브릭씨,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참여 가능한 마케팅 선보여
- 크리에이티브스테이츠, 광고주-유튜버 매칭 광고 플랫폼 ‘뉴띵’ 런칭
- 애드테크 ‘아드리엘’, “지난 1년간 고객사 3000곳, 누적광고집행 30억원 돌파”
- AI 동영상 광고 제작 ‘비스팟’, 틱톡 통해 전 세계 퍼블리싱
- 플러스티브이, ISE2020에서 차세대 디지털사이니지 솔루션 선보여
- 인공지능으로 동영상 광고 자동 제작.. ‘비스팟’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제공
- 인플루언서 마케팅 ‘마켓잇’, 50억원 투자유치… “뉴미디어 신규 사업 확장”
- 인터브리드-조이코퍼레이션, 옥외 광고에 마케팅 인사이트 제공
- 인터브리드, CCO로 김홍탁 영입.. “크리에이티브 솔루션랩” 신설
- BTS월드 출시 ‘테이크원컴퍼니’, 120억원 투자유치.. “오리지날 IP 개발 박차”
-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2020’ 탑 20 개발사 선정.. 하반기에 결승 이벤트
- 리디, 200억원 투자유치..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입지 다질 것”
- 마이리얼트립, 현지 가이드가 만든 ‘마이리얼가이드’ 선보여.. 컨텐츠로 승부거나?
- 배경음악 플랫폼 ‘비지엠팩토리’ 투자유치.. “음악 재료 콘텐츠 패러다임 변화 이끌겠다”
- 스마트스터디, 2019년 매출 1,000억 돌파.. 영업이익 347억원
- AR 아바타 ‘제페토’, 독립 자회사 ‘네이버 Z 코퍼레이션’으로 새 출발.. “글로벌 확장에 집중”
- 신보-CJ ENM-콘진원,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협약
-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고양이수염’, 뉴패러다임에서 투자유치.. “라바 채널 이용 음악 영재 발굴”
- 글로벌 운세 콘텐츠 ‘포스텔러’, 카카오게임즈 등에서 30억원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