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신보, ‘중소기업 활력 보강 프로그램’ 5.4조원 지원.. 대출보증 전액 무방문 만기연장
버섯돌이
2020. 4. 2. 12:27
728x90
신용보증기금은 경기위축 및 교역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활력보강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출기업 지원 프로그램, ▲주력산업 경쟁력 회복 프로그램, ▲경영안정 지원 프로그램 등 3가지로 구성되고, 총 지원규모는 연간 5.4조원이다.
수출기업 지원 프로그램은 대외교역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주력산업 경쟁력 회복 프로그램은 자동차, 화학, 철강, 조선,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 6대 주력산업 영위기업이 지원 대상이다.
수출기업과 주력산업 영위기업에 대해서는 보증비율(90% 이상)과 보증료율(0.2%p 차감)을 우대해 기업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한다.
경영안정 지원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자금수급 불균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금년 9월말까지 보증기한이 도래하는 모든 대출보증에 대해 전액 만기연장을 지원한다.
기한연장 업무처리는 기업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지원을 위해 별도의 심사가 필요한 건을 제외하고는 전화녹취 및 공인인증서 서명방식을 활용해 무방문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조속한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피해기업에 대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창진원, 영상 방식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 선보여
- 하이퍼커넥트, 채용도 ‘언택트’로
- 모바일 중고거래 ‘쿠돈’, “코로나19에 명품도 비대면 거래 급증”
- 루닛, 코로나19 엑스레이 영상분석 온라인에 무료 공개
- 기보, 연매출 1억원 이하 기업에 5천만원 보증
- 나우웨이팅, 소상공인 지원센터에 도입.. 공적 마스크 접수에 이어 적용
- 콜라비-한컴, 재택근무 지원 공동 캠페인.. 코로나19 확산 방지 동참
- 혜민스님이 만든 명상앱 ‘코끼리’, 누적 가입자 20만명 돌파
- 한남대 전교생 ‘창업에듀’ 수강.. 학점으로 인정
- 더존비즈온, 재택근무 패키지 6월30일까지 무료 제공
- 창진원, 영상 방식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 선보여
- 기보, 연매출 1억원 이하 기업에 5천만원 보증
- 벤처투자법 시행령 입법 예고.. “액셀러레이터도 결성 금액 1%로 벤처조합 결성 가능”
- 도전 K-스타트업 2020 참가자 모집.. 총상금 15.8억원-대통령상 3억원 상금
- 중기부-금융위, 회생 중소·벤처기업 대상 600억원 자금-보증 지원
- 중기부, 벤처투자 부당행위 신고센터 개설
- 국토부-모빌리티 업계 간담회, 타다 불참… “초기 스타트업에 기여금 감면”
- 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특화분야 600팀 모집(~4/20)
- 과기정통부판 팁스(TIPS) 떴다.. 대기업이 발굴하면 R&D 5억원 지원(~4/17)
- 창업에듀, 3년새 교육수료 10배 증가.. 사용자 중심 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