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페이지, 통계(Insight) 업그레이드

Web2.0/Facebook

by 버섯돌이 2013. 6. 20. 13:09

본문

728x90

기업/단체나 브랜드의 경우 페이스북 개인 프로필이 아니라 페이지를 운영해야 합니다. 페이지는 개인 프로필과 달리 팬들에게 먼저 댓글을 달거나 담벼락에 글을 남기거나 쪽지를 보낼 수 없고.. 오로지 페이지 타임라인에 글을 쓰고, 그 글이 팬들의 뉴스피드에 노출되어 팬들이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눌러 주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 중의 하나입니다. 

그런데.. 페이지는 개인 프로필에서 제공하지 않는 여러 가지 기능(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약포스팅을 할 수 있고, 쿠폰도 발행할 수 있고.. 여러 명이 관리자로 등록되어 함께 운영할 수도 있는데, 무엇보다도 통계(Insight)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전체적인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팁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통계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이번에 페이스북이 통계 인터페이스를 업그레이드한다고 합니다. (일부 이용자들에게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향후 전체 페이지에 적용된다고 하니 기다리셔야 합니다) 아래는 현재 보이는 통계 페이지입니다.  

페이스북 통계(현재)

 

아래는 새롭게 적용될 통계(Insight) 인터페이스입니다. 이전에 비해서 훨씬 깔끔해지고 직관적인것 같은데.. 제공하는 기능이 얼마나 달라졌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혹시 새로운 인터페이스 적용되신 분 계신가요? 

fb-new-insights-1

fb-new-insights-2a-640x371

fb-new-insights-3-640x56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