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료] 페이스북 광고 벤치마크 리포트

Web2.0/Facebook

by 버섯돌이 2013. 6. 18. 16:41

본문

728x90

국내에서도 페이스북에 관심이 많고.. 특히 기업들은 페이지를 운영하는 곳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할 때 돈 안들이고 팬들과 제대로 소통할 수 있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페이스북의 광고를 활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페이스북에도 어느덧 27가지에 이르는 광고 단위(Units)이 있다고 하는데.. 중복되거나 효과가 비슷한 광고가 많고, 광고주가 광고를 구매하는데 혼란을 초래하기 때문에 절반 정도로 줄이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페이스북에서 어떤 광고를 선택해야 더 효율적인지에 대한 기업 담당자들의 고민이 깊을 것 같은데.. 페이스북의 Strategic PMDs 중의 한 곳인 세일즈포스닷컴에서 페이스북 광고 벤치마크 리포트를 냈습니다. 

Facebook Ad Type performance and costs

이 리포트는 세일즈포스닷컴에서 운영하는 Social.com에서 집행된 1백만 이상의 광고(1,140억 임프레션)를 분석해서 국가/지역 및 광고 단위별 효과를 분석한 글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아직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많아서.. 그냥 자료를 공유하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자료에 보면 한국이 베트남으로 표기되어 있군요. 제시된 수치가 한국인지.. 베트남인지도 약간 불확실하네요.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요? 세일즈포스닷컴이 한국에서 인심을 많이 잃을 듯. 

Facebook Ads Benchmark Report by mushman197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