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페이지 팁(7) - 팬에게 메시지 보내기

Socia Web Guide/Facebook Page Tips

by 버섯돌이 2010. 9. 9. 14:16

본문

728x90

오늘은 자신이 만든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해서(Like) 팬이 된 분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글에서 살펴봤듯이 자신의 페이지에 올린 글은 팬의 뉴스피드(News Feed)에도 노출이 됩니다. 그런데 친구가 많은 분들에게는 글이 많아서.. 제 페이지에 올린 글이 오래 노출될 기회가 없을 수 있습니다.

내 페이지의 팬들에게 중요한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오늘 소개할 메시지(업데이트) 보내기 기능입니다.

자신의 페이지 프로필 사진 아래에 있는 페이지 편집(Edit Page) 메뉴로 들어간 후..

아래 그림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보면 업데이트 보내기(Send an Update) 메뉴를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통해 글을 쓰면 됩니다. 이 기능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타겟을 정해서 메시지를 보낼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국가(지역), 성별, 나이를 정해서 타겟을 정할 수 있다는게 편리할 듯 하네요.

페이스북 페이지에 글을 쓸 때도 지역(국가)와 언어를 타겟팅할 수 있는데, 개인 프로필에서는 없는 기능을 페이지에서 제공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나 상품을 글로벌하게 운영하고자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 페이지에서 보낸 업데이트는 친구들에게 메시지로 전달되는데,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메시지 아래의 업데이트(Updates)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시지를 메일로 받겠다고 설정한 분들에게는 메일로 배달이 되니 꼭 필요한 내용을 전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페이지의 업데이트 보내기 기능을 통해 팬들에게 공지해야 할 내용을 보내 보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이용에 대한 가이드 전체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