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출장에서 빛을 발한 스카이프 영상통화

Personal

by 버섯돌이 2009. 9. 20. 18:06

본문

728x90

제 블로그를 통해 스카이프(Skype) 소식을 많이 전해 드렸는데.. 이번에 미국 출장을 와서 스카이프를 자주 이용하게 되네요. 저는 국내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을 했기 때문에.. 국내 유선 전화로는 별도의 요금 없이 전화를 걸 수가 있습니다. 요금이 하나도 안 드니까.. 자주 전화를 하게 되는데, 역시 문제는 시차네요. 서로 깨어있는 시간을 맞춰 전화를 해야 하니.. 이게 가장 큰 힘든 일 중의 하나군요.

스카이프 무제한 요금제가 요금을 절약하는 것으로는 최고이지만..  얼굴을 보면서 무제한 공짜전화를 할 수 있는 스카이프 영상통화가 더 낫네요.

제가 국내에 있을 때도 스카이프를 종종 이용하지만.. 사실 스카이프 영상통화를 쓸 일이 거의 없었는데, 해외 출장을 와서 보니.. 가족들이 정말 보고 싶더군요. 그래서 망설임 없이 스카이프를 통해 영상통화를 시도했습니다. 요즘 스카이프는 영상통화에 거의 올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옥션 스카이프 블로그에도 영상통화와 관련된 내용이 많이 소개가 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얼굴이 공개되는 걸 싫어하다 보니 스카이프 영상통화를 이용할 기회가 적었는데, 가족들하고는 아주 편안하게 이용할 수가 있네요.

전체 화면 모드를 해도 스카이프 영상통화의 화질이 꽤 괜찮네요.  제 와이프가 PC와 별로 친하지 않은 관계로.. 스카이프를 실행해서 저와 통화하는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통화가 연결된 후에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물론 제가 보고 싶어서 그런 것은 아니고.. 아들 녀석과 제가 얼굴 보면서 통화를 했다는 것에 만족하는 것이죠.

요즘 제 아들녀석도 스카이프 영상통화에 맛을 들여 회사로 전화를 하겠다고 합니다. 아빠가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는지 감시(?)를 하겠다는 논지인데.. 이것 참 난감하군요.

국내에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해외에서는 스카이프 영상통화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옥션스카이프 블로그에 따르면 스카이프 영상통화로 결혼식도 올리고.. 기타 레슨도 진행하고, 화가가 초상화를 그려주고.. 가상쇼룸을 만들어 상품도 진열하는 등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제가 소셜보이스(Social Voice)라는 모토로 터치링 서비스를 같이 런칭했는데, 많은 분들이 스카이프를 너무 열심히 소개한다는 말씀을 합니다. 스카이프는 세계 1위 인터넷전화 서비스이기 때문에.. 무엇을 하는지 잘 알고 있어야 한다는 측면도 있지만.. 제가 구상하는 서비스 안에 스카이프를 포함해야 한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사실 현재 스카이프는 웹과 친하지 않은 서비스이기 때문에.. 소셜보이스와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