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메일에 To Do List 기능 추가

Web2.0/Google

by 버섯돌이 2008. 12. 9. 11:15

본문

728x90

구글의 지메일(Gmail)에 새로운 기능이 계속 추가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자신이 할 일을 간략하게 기록할 수 있는 To Do List 기능이 추가되었다. 저처럼 지메일을 메인으로 쓰는 분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간단하게 기록하거나.. 메일로 받은 내용 중에 To-Do List에 넣어 관리해야 하는 항목을 간단한 클릭으로 바로 추가할 수 있다.

일단 이번에 추가된 To Do List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메일의 랩(Labs) 메뉴에 가서 Task 메뉴를 활성화시키면 된다.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왼쪽의 연락처(Contact) 메뉴 아래에 Task 항목이 보이게 되는데.. 이걸 누르면 지메일 채팅창처럼 브라우저 오른쪽 아래에 Task관련 창이 뜬다. 여기서 새로운 항목을 추가하거나.. 기존 항목의 순서를 조정하거나.. 완료 처리 등이 가능하다.

혹시 메일을 받았는데.. 받은 메일 내용을 자신의 To Do List에 추가해야 할 일도 많을텐데..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해당 메일의 옵션에 Add to Tasks를 선택하면 바로 추가할 수 있으며.. 추가된 항목에는 관련 메일로 가는 링크가 생성되어 메일 내용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큰 그림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위 그림에서 보면 지메일의 배경 디자인이 독특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것은 지메일의 테마 기능을 통해 설정한 것이다. 기본적인 지메일 배경 외에 위와 같이 한국의 산을 자신의 테마로 설정할 수도 있으니 혹시 모르셨던 분은 설정해 보시기 바란다.

올해 지메일 랩(Labs)이 생기면서.. 아주 다양한 기능들이 계속 추가되고 있는데.. 아래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